-
이 대통령, '새 10년, 일류국가 향해 도약'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신묘년 새해 특별연설을 통해 올해는 외교와 안보 경제와 삶의 질 등 모든 분야에서 힘차게 도약하는 한해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선진국이 되기 위해서는 서로 인정하고 존중해야 한다며 정치권과 경제계 시민사회 등에 동참을 촉구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신묘년 새해 특별 연설을 통해 ...
방송일자 : 2011.01.03
-
"북 도발땐 응징···군사도발 포기해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안보 앞에서는 모두가 하나돼야 한다면서 북한이 또 다시 도발할 경우 강력하게 응징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나 북한이 핵과 군사적 모험주의를 포기한다면 대화와 함께 경제협력을 발전시킬 의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로 우리의 안보태세를 다시 성찰하고 ...
방송일자 : 2011.01.03
-
"3% 물가안정 속 5%대 고성장 달성"
<!--StartFragment-->이어 이명박 대통령은 올해도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3% 물가안정 속에 5%대의 성장률 달성을 제시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해 경제 상황을, 금융위기로 시련을 겪었지만 오히려 이를 기회로 삼아 도약한 한 해였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올해도 ...
방송일자 : 2011.01.03
-
"시혜적 복지 아닌 맞춤형 복지 짜겠다"
<!--StartFragment-->새해 복지정책에 대한 구상도 밝혔는데요.
이 대통령은 시혜적 복지가 아닌 맞춤형 복지로 국민들의 삶의 질을 선진화하겠다고 강조했는데요.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민들의 삶의 질 제고를 국정운영의 중점 과제로 제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고령화 시대에 따라 양극화가 함께 나타나고 있다는 점을 주목...
방송일자 : 2011.01.03
-
"FTA, 통상중심국 되는 강력한 수단"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또, 세계 경제 영토를 넓히기 위해 FTA를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특히 미국과의 FTA는 세계 통상중심국가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제는 군사력이 아니라, FTA를 통해 경제 영토를 넓혀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국내 총생산 GDP...
방송일자 : 2011.01.03
-
1인 창업 지원···교과혁신 단행
<!--StartFragment-->이 대통령은 또 세계를 무대로 뛰어드는 G20 젊은이들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청년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수능과목을 줄이는 등의 교육개혁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세계를 무대로 경쟁하는 이른바 'G20세대'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창조와 도전정신이 빛나...
방송일자 : 2011.01.03
-
구제역 피해 농가 재산세 감면
<!--StartFragment-->정부가 구제역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위한 세제 지원책을 내놨습니다.
피해 농가에 재산세를 감면해주고, 자동차세 등 이미 고지서가 발부된 지방세도 납부 기한을 연장해주기로 했습니다.
구제역으로 인해 전국에서 살처분되거나 매몰된 가축은 모두 66여만 3천마리.
여기에 살처분 대상을 구제역이 확인된 농가는 물론 반경 5...
방송일자 : 2011.01.03
-
"北 김정은, 연말 최고사령관 추대 가능성"
<!--StartFragment-->북한의 후계자 김정은이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최고사령관 추대 20주년이 되는 올 연말쯤 최고사령관에 추대될 수 있다고 통일연구원이 전망했습니다.
통일연구원은 북한이 2011년 신년 공동사설에서 작년에 특기할 정치적 대경사로 '계속혁명의 근본담보가 마련됐음을 강조함으로써, 김정은 후계체제 구축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방송일자 : 2011.01.03
-
다자녀 가구 등 서민 세제지원 확대
<!--StartFragment-->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부터 달라지거나 새롭게 시작되는 제도,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먼저 서민 지원이 강화된 세제 개편 내용을 살펴봅니다.
올해부터는 다자녀 가구에 대한 세제 지원 혜택이 한층 커집니다.
자녀가 두명일 경우 추가 공제액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늘어납니다.
자녀가 세 명 이상일 땐 둘...
방송일자 : 2011.01.03
-
2011년 토끼해…"지혜와 풍요 드려요"
2011년 신묘년은 토끼의 해 입니다.
토끼해 우리 국민들은 어떤 소망을 가지고 있는지 토끼에 담긴 뜻은 또 무엇인지 정리해봤습니다.
사육사의 손짓에 따라 작은 토끼가 각종 장애물을 넘자 여기저기서 탄성이 쏟아집니다.
동화 속에서만 만났던 토끼를 직접 만져본 학생들은 온순하고 따뜻한 느낌에 신기함을 감추지 못합니다.
이휘민, 김다희
“토...
방송일자 : 2011.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