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수출 514억달러···월간 최대규모
지난달 우리나라의 수출과 무역흑자가 월간 기준으로 모두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철강과 석유제품, 선박 등이 수출 호조세를 견인한 효자였습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난달 우리나라의 수출이 처음으로 월간 기준 5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지식경제부가 발표한 7월 수출입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7.3% 늘어난 51...
방송일자 : 2011.08.01
-
내년 최저임금 시간급 4천580원 확정
고용노동부가 내년에 적용될 최저임금을 올해 시간급 4천320원보다 6% 인상한 4천580원으로 확정해 오늘 고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8시간을 기준으로 일급제 근로자는 하루 3만 6천 640원, 주 마흔시간과 주 마흔네시간을 일하는 근로자는 각각 95만 7천 220원과 백 3만 5천 80원을 최저임금으로 받게 됩니다.
이로써 전체 임금근로자의 13.7%인...
방송일자 : 2011.08.01
-
기업호감도 하락···"사회적 책임 다해야"
기업들에 대해서 우리 국민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요.
기업 호감도가 지난해 하반기에 이어서 올해 상반기에도 하락했는데,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은 크지만 사회공헌 활동은 미흡하다고 보는 국민이 많았습니다.
송보명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호감도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현대경제연구원이 전국 20세 이상 성인...
방송일자 : 2011.08.01
-
공공기관 신입사원 임금 단계적 인상
<!--{13122623112490}-->정부가 지난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삭감한 공공기관 신규직원 초임을 단계적으로 올리기로 했습니다.
민간과의 임금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서인데, 기존 직원의 인금인상을 낮추고 신규직원의 임금을 높이는 이른바 '하후 상박' 방식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삭감된 공공기관 신...
방송일자 : 2011.08.01
-
인천시, 결혼이민자 국제우편 할인
인천시가 결혼이민자들이 고국으로 국제우편을 보낼 때 할인을 해주는 제도를 시행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인천광역시 이예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해외로 우편을 보낼 때 가장 신속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제특송서비스 EMS.
인천시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들은 이제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인천시와 경인지방우정청이 다...
방송일자 : 2011.08.01
-
광주시, 무더위 홀몸 어르신 안전확인 강화
광주시가 여름철 무더위에 홀몸 어르신들의 안전확인 강화에 나섭니다.
광주시는 오는 5일까지 홀로 사는 어르신 1만5천여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무더위 안전 확인과 건강상태 점검, 여름철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1:1 전화통화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안전 확인전화를 통해 여름철 일상생활과 관련한 불편사항을 청취해 각종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
방송일자 : 2011.08.01
-
KTV 10 (205회)
밤낮없는 복구…남부순환로 통행 재개 / 수해복구 총출동…자원봉사 '구슬땀' / '국민의 군대' 수해복구에 총력 / 이 대통령 "피해복구, 열심히 합시다" / 김 총리 "기상변화 맞게 위기대응 전면 보완" / 북한도 '물 폭탄'…함흥 이재민 6천명 발생 / 피해지역 특별교부세 30억 긴급 지원 / 가스·전기시설 긴급점검·복구 지원 / 이 대통령, 故 조민수 수경 빈소 조문 / 日, 울릉도 방문 강행…정부 '입국 불허' 통보 / 법무부, 일본 자민당 의원 입국금지 / 학교 보안인력 확대…"학교폭력 뿌리 뽑는다" / 진수희 장관 "양극화 해소, 선택적 복지가 해법" / 중소기업 '공동브랜드'로 판로 확대 / 정부, '남북 금강산 실무회담' 다시 제안 / "금강산 부동산 처분 실천적 조치 돌입" / 1억6천만원 현존 최고가 우표 공개 / 경기도청, 공공형 어린이집 운영
방송일자 : 2011.07.29
-
밤낮없는 복구…남부순환로 통행 재개
기록적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서울 우면산 일대 등, 곳곳에서 복구 작업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밤낮이 따로 없는 복구 노력으로 남부순환로에 차들이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구슬땀이 흐르는 복구 현장을, 이예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어제 저녁 7시, 남부순환도로.
경찰차가 차를 빼달라는 안내방송을 합니다.
저녁 9시 반.
살수차가 도로에 물을 뿌리기 ...
방송일자 : 2011.07.29
-
수해복구 총출동…자원봉사 '구슬땀'
산사태로 흙과 물에 뒤덮인 마을에는 각지에서 자원봉사자들이 모여들어 복구에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기업들은 침수된 제품에 대한 이동 무상점검에 나섰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산사태가 일어나며 토사의 직격탄을 맞았던 우면동 평촌 마을.
마을 내부에 쌓인 엄청난 양의 토사를 치우는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광진과 성동 등 서울 각지에서 모여든...
방송일자 : 2011.07.29
-
'국민의 군대' 수해복구에 총력
이번 수해복구에 가장 먼저 발 벗고 나선 사람은 바로 우리 군인들입니다.
군 장병들의 수해복구 현장을 강필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산사태로 피해가 가장 심각했던 서울 우면산 일대.
군 장병들이 토사와 쓰레기 제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갯벌이 된 아파트 현장에서 양동이와 삽을 동원한 장병들의 토사 제거 작업이 한창입니다.
주택가가 밀집한 지...
방송일자 : 2011.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