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콘텐츠 글로벌화…선택과 집중"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는 글로벌 경쟁시대에 경쟁력을 갖춘 문화 콘텐츠 산업체를 키우기 위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병국 후보자의 오늘 기자회견 주요 내용 살펴봅니다.
“문화콘텐츠 산업을 키우기 위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오늘, 국회 정병국 문화부 장관 후보자는 국회에서 기자 회견을 갖고, 세계 시장...
방송일자 : 2010.12.31
-
을지문덕함 "서해 경계 이상 무"
올 한해 천안함 피격 사건과 연평도 포격 등 이어진 북한의 도발은 우리 국민들에게 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웠습니다.
지금도 서해 북방한계선 연평도엔 긴장감이 감도는데요. 서해바다를 지키는 을지문덕함을 취재했습니다.
불과 한 달 전 북한의 연평도 포격 도발로 팽팽한 긴장감이 돌고 있는 서해바다.
명령이 하달되자 서해 북방한계선 NLL의 수호신이라...
방송일자 : 2010.12.31
-
새해 서민 생활물가 안정 최우선 관리
정부는 새해 서민물가 안정을 경제정책의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는 계획입니다. 농수산물을 중심으로 유통구조를 개선하고, 수입 생필품의 가격 인하를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내년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3% 수준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채소류와 생필품 가격이 많이 올라 서민층의 체감 경기가 좋지 않았던 만큼, 내년에는 생활물가 관리에 중점을 둔다는...
방송일자 : 2010.12.31
-
민·관 한 목소리 "내년에도 경제 도약"
2010년의 마지막 날, 경제계와 산업계도 올 한 해를 되돌아보고 밝은 새해를 기약했습니다.
정부 관련부처와 경제계의 신년을 맞는 표정, 정리했습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직원들에게 보내는 송년편지에서, 한자성어 '선즉제인'을 언급했습니다.
“먼저 도모하면 능히 남을 앞지를 수 있다.“는 뜻으로, 윤 장관은 "내년 한 해 우...
방송일자 : 2010.12.31
-
우리 동네 새해 첫 해돋이 시각은?
우리 동네에서 가장 먼저 신묘년 첫 해를 볼 수 있는 곳은 어딜까요. 동해까지 가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국토지리정보원이 제공하는 도심권 해맞이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국토지리정보원에 따르면 서울 도심권에서는 강북구에서 가장 먼저 신묘년 첫 해를 볼 수 있습니다.
평균 고도가 서울에서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해뜨는 시각은 오전 7시 44분 10초로 예...
방송일자 : 2010.12.31
-
2011년 토끼해…"지혜와 풍요 드려요"
2011년 신묘년은 토끼의 해 입니다.
토끼해 우리 국민들은 어떤 소망을 가지고 있는지 토끼에 담긴 뜻은 또 무엇인지 정리해봤습니다.
사육사의 손짓에 따라 작은 토끼가 각종 장애물을 넘자 여기저기서 탄성이 쏟아집니다.
동화 속에서만 만났던 토끼를 직접 만져본 학생들은 온순하고 따뜻한 느낌에 신기함을 감추지 못합니다.
이휘민, 김다희
“토...
방송일자 : 2010.12.31
-
강원도 횡성 3만6천마리 백신접종 시작
정부가 고심 끝에 강원도 횡성 지역에도 예방접종을 실시했습니다.
접종지역은 횡성읍 우천면의 구제역 발생농장 반경 10km 이내이며 소 3만 6천마리가 접종 대상입니다.
청정지역으로 분류되던 강원도 횡성에 구제역 예방 접종이 실시됩니다.
예방접종은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우천면에 소재한 발생농장의 반경 10km 이내로 접종대상은 1600여 농가의소 3만 ...
방송일자 : 2010.12.31
-
천안·익산서 고병원성 AI···매몰 처분
충남 천안과 전북 익산에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가 발생했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천안시 풍세면의 오리 농장과 익산시 망성면의 닭 사육농장에서 의심신고가 들어와 정밀검사를 한 결과, 치사율이 높은 고병원성 AI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방역당국은 해당 농가의 오리와 닭을 이미 매몰 처분했으며, 발생농장 반경 3km 이내를 위험지역으로, 10km 이내를...
방송일자 : 2010.12.31
-
"반듯한 시간제 일자리 창출에 역점"
KTV 정책대담에 출연한 박재완 고용노동부 장관은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차별받지 않는 양질의 시간제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현재 허용되고 있는 파견 업종과 관련해선 시장의 수요에 따라 합리적으로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재완 장관의 정책대담 주요 내용 정리해 봤습니다.
경기회복 추세가 새해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
방송일자 : 2010.12.31
-
내년, 아리랑 5호·나로호 3차 발사 예정
우리나라 최초의 정지궤도 위성인 '천리안'이 올해 성공적으로 발사됐죠?
정부는 내년에 아리랑 5호와 나로호 3차 발사가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국내 첫 우주 발사체라는 이름을 걸고 힘차게 하늘을 갈랐던 나로호.
하지만 두 차례의 시도에도 끝내 발사에 성공하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과학기술위성을 탑재한 나로호...
방송일자 : 2010.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