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교부 "가능한 외교 조치 강구"
외교부도 급박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외교부는 북한의 연평도 도발에 대해 가능한 외교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엔안보리 차원에서 대응도 불사한다는 방침입니다.
외교통상부는 북한의 연평도 도발과 관련해 전 직원들과 재외공관에 비상 태세를 유지하고 상황 파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김성환 외교부 장관주재로 실시간 대책회의가...
방송일자 : 2010.11.23
-
백악관 "北 포격 강력 규탄" 정전협정 준수 촉구
북한의 연평도 포격에 대해 미국 백악관은 북한의 도발을 강력히 규탄하고 북한에 중전협정 준수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백악관은 연평도 포격 4시간 만에 발표한 대변인 명의의 성명에서 북한이 한국의 연평도에 포격을 감행했다면서 미국 정부는 이번 공격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또 미국 정부는 동맹국인 한국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면서 ...
방송일자 : 2010.11.23
-
주요 외신 '한반도 긴장' 긴급 타전
외신들은 정규방송을 중단하고 북한의 포탄 발사 소식을 속보로 전했습니다.
계속해서 외신반응을 전해드립니다.
북한의 연평도 무차별 포격 직후, NHK는 긴급 방송을 편성하거나 자막방송으로 연평도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했습니다.
교도통신은 오후 3시 15분경 북한의 포격사실을 긴급 보도하고, 정부와 군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보도했습니다.
중국 관영 신화...
방송일자 : 2010.11.23
-
연평도 주민 '긴급 대피'
연평도는 삽시간에 불바다로 변했습니다.
주민들은 곧바로 대피소로 이동했지만, 부상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오후 2시 34분 연평도에 수십발의 포탄이 떨어졌고 순간 연평도는 아비규환으로 변했습니다.
민가에 포탄이 떨어졌고 곳곳에서 화염이 솟구쳐 올랐습니다.
북한의 포사격은 계속 이어졌고 오후 3시 연평도는 한치앞도 보이지 않을...
방송일자 : 2010.11.23
-
정부, 연평도 도발 경제영향 긴급 점검
한편 정부는 북한의 서해 연평도 도발이 우리 경제에 미칠 영향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경제부처들은 경제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등 24시간 대응 체계에 돌입했습니다.
북한의 서해 연평도 도발 소식이 전해지면서, 경제부처들도 즉시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기획재정부와 국제금융센터는 북한의 연평도 포격사건과 관련해 24시간 비상상황 대응체계의...
방송일자 : 2010.11.23
-
윤증현 장관 "북한 도발 경제 영향 제한적"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긴급위기관리대책회의를 갖고, 북한의 연평도 도발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경제팀을 이끌고 있는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북한의 도발이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일축했습니다.
단기적으로 금융과 외한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있지만, 이런 지정학적 리스크는 ...
방송일자 : 2010.11.23
-
정부, 전 공무원 비상대기령
김황식 국무총리는 북한의 연평도 해안포 공격한 관련해, 전 공무원에게 비상 대기령을 내리고 사태 파악에 나섰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 오후 북한의 도발로 국회 예결위가 중단됨에 따라 곧바로 세종로 정부중앙청사 집무실로 복귀해 간부들을 소집해 긴급 회의를 열었습니다.
김 총리는 육동한 국무차장 등으로부터 현재까지 파악된 상황을 보고받는 한편 국민이 불안해하...
방송일자 : 2010.11.23
-
국과위 상설화…위원장 '장관급'으로 개편
국가과학기술위원회를 내년부터 상설 기구화하는 내용의 법안이 오늘 국무회의에서 확정됐습니다.
이 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면 국과위는 정부 R&D 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됩니다.
내년 상반기에 상설 기구화되는 국가과학기술위원회의 위원장이 기존 대통령에서 장관급으로 조정됐습니다.
신속한 의사결정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위원장은...
방송일자 : 2010.11.23
-
수능시험 응시 못하면 수수료 돌려받는다
앞으론 수학능력시험이나 운전면허 등 각종 국가시험을 보지 못한 수험생들은 응시 수수료를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정부는 이밖에도 국민들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법령 2백여건을 개선할 방침인데요.
주요 내용 살펴봤습니다.
내년부터는 대학수능시험 수험생들이 시험을 보지 않을 경우 수수료를 환불받을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수능을 포함한 대부분의 국가시험은 ...
방송일자 : 2010.11.23
-
기업 순이익 64% 급증…위기 이전 근접
환율 효과와 원자재가격 하락으로 작년 우리나라 기업 순이익이 64% 이상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금융위기 이전 수준까진 못 미치지만, 완연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국내 기업의 법인세 차감전 순이익이 한 해 전인 2008년보다 크게 늘어났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기업의 이익은 지난 2008년보다 64.1% 증가한 85조7천400...
방송일자 : 2010.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