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보험 8개 항목 보장성 확대
내년도 건강보험료가 올해보다 5.9% 인상됩니다.
대신 보장성은 대폭 확대되는데요.
어떤 항목의 보장성이 확대되는지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건강보험정책심위원회에서 내년도 건강보험료를 올해보다 5.9% 인상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박민수 / 보건복지부 보험정책과장
“보험료율 인상을 최소화하면서 인구고령화와 소득증가에 따른 의료...
방송일자 : 2010.11.23
-
'요르단 원자력연구센터' 기공식
요르단 연구용 원자로 건설사업자로 선정된 한국 컨소시엄이 어제 밤, 요르단 북부 람사 현지에서 요르단 원자력연구센터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이 연구센터는 연구 교육용 원자로와 교육훈련 센터 등을 포함하는 요르단 최초의 원자력 시설로, 한국 컨소시엄 주도로 2015년 3월까지 완공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가 해외에 원자력 시스템을 건설한 것은 원자력 역사 ...
방송일자 : 2010.11.23
-
KTV 10 (31회)
한미 "北, 심각한 도발 관련국 공조 대응" / 통일부 "北, 비핵화 약속 지켜야" / "北 주민에 상속권 인정…중혼 취소 제한해야" / '지원재단' 출범…北 이탈주민 정착지원 / 북한 기대수명 남한보다 11년 낮아 / 나트륨 과다 섭취 '고혈압 환자' 증가 / 전문가 진학상담 '무료지원 받으세요' / 내년부터 '대학평가·인증제' 본격 시행 / 보험금 늑장지급 불공정 행위 시정 / 한국 청소년 '글로벌 의식 수준' 으뜸 / "가정폭력 기소유예자 상담·교육 강화" / 2013 평창 스페셜 올림픽 조직위 출범 / 이 대통령, 내달 14일부터 새해 업무보고 / 이 대통령 "기부·나눔에 참여와 관심 식지 않아야" / 대중문화 예술상 시상식 열려 / 내년 콘텐츠 산업 1천억원 공급
방송일자 : 2010.11.22
-
한미 "北, 심각한 도발 관련국 공조 대응"
북한이 우라늄 농축시설을 공개하면서 오늘 한미 양국은 연쇄 회담을 갖는 등 긴박하게 움직였습니다.
양국은 북한의 움직임을 심각한 도발로 규정하고, 관련국과 긴밀히 공조해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급파된 미국 보즈워스 대북정책 특별대표는 6자회담 우리측 수석대표인 위성락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김성환 외교부 장관을 차례로 만나 북한의 최근 핵 활동에 대한 대응...
방송일자 : 2010.11.22
-
통일부 "北, 비핵화 약속 지켜야"
통일부는 북한의 핵개발이 남북관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서 약속한 비핵화조치를 실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통일부는 그러나 오는 25일 예정된 남북 적십자회담은 예정대로 진행된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우라늄 농축을 포함한 북한의 핵 활동은 유엔안보리결의나 9.19 공동성명 등 국제사회와의 합의에 대치된다고 밝혔습니다.
또 남북관계에도 아무런 도움이...
방송일자 : 2010.11.22
-
"北 주민에 상속권 인정…중혼 취소 제한해야"
법무부가 통일 이후 재산문제와 혼인관계 등 예상되는 혼란을 막기 위해 남북가족 특례법안을 마련하고 공청회를 열었습니다.
공청회에서는 53년 정전협정 이전 중혼에 대해서는 취소를 제한하고, 북한 주민에게 상속권을 인정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습니다.
남북 분단의 현실이 타개되고, 따로 가족을 구성해 살아온 부부가 가질 수 있는 가장 큰 혼란과 우려는 바로...
방송일자 : 2010.11.22
-
'지원재단' 출범…北 이탈주민 정착지원
북한이탈주민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북한이탈주민 지원재단이 오늘 공식 출범했습니다.
현인택 통일부 장관은 안정된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탈주민의 남한내 정착을 지원할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이 공식 출범했습니다.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은 북한이탈주민 2만명시대를 맞아 기존 후원회를 확대 개편한 것입니다.
현인택 통일부 장관은 재단 출범을...
방송일자 : 2010.11.22
-
북한 기대수명 남한보다 11년 낮아
올해 남북한 인구 수가 집계됐는데, 북한 인구 수가 남한의 절반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북한의 기대수명은 남한에 비해 11년 정도 낮아서, 남한의 80년대 초중반 수준이었습니다.
북한의 올해 총 인구는 남한 인구의 절반 수준인 49.5%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북한의 총 인구는 2천419만명, 남한 인구는 그 2배에 달했고, 남북한 인구를 합...
방송일자 : 2010.11.22
-
나트륨 과다 섭취 '고혈압 환자' 증가
지난해 국민건강영양 조사결과 우리나라 남성은 기준치의 3배가 넘는 나트륨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고혈압 환자 증가세와 무관치 않아 보입니다.
짜고 얼큰한 찌개, 감칠맛 나는 젓갈,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라면까지...
2009년 국민영양조사결과 우리 국민은 기준치의 3배가 넘는 나트륨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방송일자 : 2010.11.22
-
전문가 진학상담 '무료지원 받으세요'
해마다 입시철이 되면, 비싼 상담비를 내야 하는 사설 진학상담이 성행하죠.
정부가 사교육비를 줄이기 위해 무료 입시상담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300여명이 들어갈 수 있는 강당에 400명이 넘는 선생님들이 몰렸습니다.
지난해보다 어려워진 수능으로 진학 전략에 고심하는 제자들을 위해, 잠시 교실을 벗어난 겁니다.
주상하 / 동작고교 교사
&ldquo...
방송일자 : 2010.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