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 메카' 메릴랜드주와 산업 협력
정부가 '바이오 산업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미국 메릴랜드주와 산업 협력 관계를 맺었습니다.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 산업 투자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경아 기자입니다.
세계적으로 바이오산업의 중심부로 떠오르고 있는 미국의 메릴랜드주.
미국 식품의약국 FDA와 세계 최고의 병원으로 손꼽히는 존스홉킨스 대학교를 비롯해, 5...
방송일자 : 2011.06.07
-
이 대통령 "말 아닌 행동으로 애국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말로 애국하는 사람보다 행동으로 하는 사람과 베풀고 협력하고 화합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을 때 그 사회는 건강해 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국가유공자와 유족 등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우리 후손들에게 나라를 위해 희생하면 나라가 끝까지 지켜준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6.07
-
이 대통령 "청와대·정부, 민생에 중심"
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와 정부는 민생에 중심을 두고 꾸준히 일을 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서민생활과 직결되는 물가 문제는 각별한 관심을 갖고, 관련 장관들이 종합 점검하고 철저히 챙겨야 한다면서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물가 상승요인이 없는데도 값을 올리는 행위는 철저히 단속해야 한다...
방송일자 : 2011.06.07
-
이 대통령, 17~18일 국정토론회…민생 종합점검
이명박 대통령은 오는 17일부터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국무위원과 청와대 참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정토론회를 갖습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상반기 국정운영 성과와 민생 문제를 종합 점검하고 하반기 국정운영 방향과 민생 현안에 대한 범부처 차원의 대책을 세울 예정입니다.
토론회에는 김황식 국무총리와 각 부처 장·차관이 청와대에서는 임태희 대통령...
방송일자 : 2011.06.07
-
KTX로 서울서 포항까지 바로 간다
오는 2014년부터는 서울에서 포항까지 환승 없이 KTX로 바로 갈 수 있게 됩니다.
국토해양부는 경부고속철도와 현재 건설 중인 동해남부선을 잇는 고속철 연결선 건설공사를 착공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연결선이 개통되면 서울~포항 간 소요시간은 4시간에서 1시간50분으로 2시간10분 단축되고, KTX로 동대구까지 이동한 뒤 새마을호로 갈아타야 하는 불편이 ...
방송일자 : 2011.06.07
-
행안부, 국지도발 대응체계 강화
행정안전부가 연평도 포격도발과 같은 국지도발이 발생할 경우, 바로 대응체계를 가동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행정기관이 비상대피시설과 급수시설을 설치할 수 있고 중앙부처와 지자체, 기업 등에서도 비상대비 인력을 별도로 배치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법안은 지난 1월 행안부가 설치한 '비상대비...
방송일자 : 2011.06.07
-
대전시, 국내여행 무료로 보내드려요
국내 여행조차도 엄두를 내지 못하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대전시가 여행경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는 금요일부터 저소득계층을 대상으로 여행바우처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대전광역시 이현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오는 6월 10일부터 21일까지 기초생활수급자와 법정차상위계층, 그리고 사회복지시설은 대전시 여행바우처사업에 신청할 수 있습니...
방송일자 : 2011.06.07
-
제1회 세계비엔날레 광주서 열린다
제1회 세계비엔날레대회가 내년에 광주에서 개최됩니다.
광주비엔날레는 세계비엔날레 재단과 내년 광주에서 제1회 세계비엔날레 대회를 공동 개최하기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두 재단은 구체적인 대회 시기와 전시 작품, 참여 작가 등에 대해서는 추후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이 자리에서 비엔날레가 순수 예술이라면 디자인비엔날레는 응용...
방송일자 : 2011.06.07
-
공공요금 조정 구체방안 아직 미정
기획재정부는 매일경제가 오늘자로 보도한 ‘공공요금 인상 시차둬 충격 줄인다’ 라는 제목의 기사와 관련해, “하반기 이후 공공요금 조정방안을 포괄적으로 검토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결정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매일경제는 정부가 중앙공공요금의 인상폭과 시기를 담은 타임테이블을 마련중이며, 타임 테이블에는 중앙...
방송일자 : 2011.06.07
-
따로 또 같이 '글로벌 코리아'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미국을 '인종의 용광로'라고 부르는 이유는, 단순히 피부색이 다른 거주자의 숫자가 많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다양한 인종과 문화, 종교 등이 따로 또 같이 어우러져서, 미국사회 전체를 떠받치는 시너지를 발휘하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외국인의 숫자는 몇 명이고, 또 그들의 국적은 얼마...
방송일자 : 2011.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