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전국민 안보의식 강화 노력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국민들이 굳게 단합하는 한 어떤 세력도 넘보지 못할 것이라며 전국민 안보의식을 강화하는 노력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제54차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학교와 민방위 교육 등에서 안보를 어떻게 반영해 국민들의 안보의식을 높일 수 있을지 검토했으면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고 홍상표 청와대 홍보수석이 전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12.21
-
군 "北, 추가 도발 대비 대응태세 강화"
군은 연평도 사격훈련 이후 북한의 추가 도발에 대비해 군사 대비태세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애기봉 성탄트리 점등과 관련해 북한이 위협을 가한 만큼 우리 군은 이 일대와 주요 전방지역의 북한군의 움직임을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연평도 사격훈련이후 북한의 추가 도발이 우려되는 만큼 우리 군은 철저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방부...
방송일자 : 2010.12.21
-
현인택 장관 "5·24 대북조치 일관성 유지"
현인택 통일부 장관은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 보고자료를 통해 "북한의 본질적 태도변화를 위하여 5.24 대북조치의 정책 일관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 장관은 또 우리 군의 연평도 해상사격훈련을 계기로 남북 간 긴장이 고조된 것과 관련해서는 개성공단과 금강산에 체류한 우리 국민의 신변안전에 최우선 역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현장관은...
방송일자 : 2010.12.21
-
병사 복무기간 21개월 동결 확정
병사 복무기간이 내년 2월부터 21개월로 동결됩니다.
국방부는 오늘 "국방선진화추진위원회에서 앞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해야 할 대상자들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고 군 전투력 약화를 방지하기 위해 21개월로 동결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초 병사 복무기간은 '국방개혁 2020'에 따라 2014년 7월까지 육군?해병대는 24개월에서 18개월, 해군은 26개월에서...
방송일자 : 2010.12.21
-
김윤옥 여사, 논산 육군훈련소 훈련병 격려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가 충남 논산의 육군 훈련소를 방문해 훈련병들이 입고, 먹고, 자는 생활 여건을 꼼꼼히 살펴보고, 훈련 중인 입영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김윤옥 여사는 입영 장병들에게 점심 배식을 하고 오찬을 함께 하면서 “최선을 다해 열심히 훈련받고 씩씩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가족과 만날 것”을 당부했습니다.
오늘 방문에는 ...
방송일자 : 2010.12.21
-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지원대상 확대
그동안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지원을 받지 못했던 65세 이상 차상위 초과 계층에게 월 2만원의 부가급여가 지원됩니다.
건강보험료는 지역과 직장 가입자 모두 4천원 가량 오를 전망인데요.
오늘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보건복지 분야 주요 내용 살펴봅니다.
장애인연금의 부가급여 지원대상이 확대됩니다.
보건복지부는 그동안 예산 부족 등으로 부가급여 대상에서 제외...
방송일자 : 2010.12.21
-
내년부터 '플리바게닝' 도입
내년부터 사건해결이나 공범검거에 협조한 범죄자의 형을 줄여주는 플리바게닝 제도가 도입됩니다.
내부 가담자의 진술이 중요한 범죄 수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사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비리를 진술하면 형량을 낮춰주는 플리바게닝 제도가 내년부터 도입됩니다.
중요 참고인이 출석을 두 번 이상 거부할 땐 수사기관이 강제 구인하는 제도도 추진됩니...
방송일자 : 2010.12.21
-
가평 구제역 발생…강원 평창 의심신고
강원도와 인접한 경기도 가평군에서 구제역이 발생했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어제 의심신고가 접수된 경기 가평군 신하리 한우농장에서 구제역 양성 판정이 나와, 발생 농가를 포함해 반경 500m 내에 있는 가축을 살처분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오늘 오후 충남 천안시 성남면 대흥2리의 사슴 농장과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한우 농가에서 구제역 의심신고 들어왔으며,...
방송일자 : 2010.12.21
-
서울-춘천 전철로 1시간대 주파
서울 중랑구 상봉동에서 춘천까지 81.3km를 잇는 경춘선 복선 전철이 오늘 개통했습니다.
기존 청량리에서 남춘천까지 무궁화호로 1시간 50분 걸리던 것이 급행 전동차로 63분, 일반은 79분으로 운행시간이 크게 단축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개통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직접 시승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
방송일자 : 2010.12.21
-
사과·배 등 재해보험금 776억원 지급
농림수산식품부는 올해 말까지 사과와 배, 단감, 복숭아, 포도 등 7개 품목에 대해 농작물 재해보험금 776억원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보험금은 태풍, 우박, 동상해 등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어 수확량이 감소한 9천92개 농가에 지급됩니다.
농식품부는 내년도 농작물 재해보험 예산은 올해보다 44% 늘어난 972억원을 확보했다며, 농업인들이 이상기후로 인...
방송일자 : 2010.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