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부터 신병교육 8주로 확대
내년부터 신병교육기간이 현재 5주에서 8주로 늘어납니다.
현재 9천원인 예비군 훈련 보상비는 2014년엔 2만원, 2020년엔8만원으로 현실화됩니다.
내년부터 신병 교육기간이 현재 5주에서 8주로 확대됩니다.
육군본부는 국회 국방위원회에 제출한 업무보고 자료에서 내년부터 신병 교육훈련 강화를 위해 교육기간을 5주에서 8주로 확대하고 핵심 전투기술 심화...
방송일자 : 2010.10.14
-
故 황장엽 통일사회장 엄수…대전 현충원 영면
88세의 나이로 생을 마감한 고 황장엽 전 북한 노동당 비서의 영결식이 오늘 오전 통일 사회장으로 엄수됐습니다.
참석자들은 북한의 민주화와 민족통일을 위해 애쓴 고인의 마지막 길을 추도했습니다.
두손을 모으고 생각에 잠겨있는 영정 속의 고 황장엽 전 북한 노동당 비서.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국민훈장 무궁화장이 가즈런히 놓였 있습니다.
황 전 비서...
방송일자 : 2010.10.14
-
성인 고졸 검정고시 '면제과목' 대폭 확대
이르면 내년 4월 검정고시부터 일정시간 평생교육을 이수한 응시자는 필수 6과목과 선택 2과목 가운데 국영수 세 과목만 봐도 고졸 학력을 따낼 수 있도록 시험 면제과목이 확대할 방침입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오늘 이같은 내용을 담은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규칙'을 입법예고하고 법제심사를 거쳐 이르면 내년 상반기 시험부터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방송일자 : 2010.10.14
-
문화부 '책의 날' 유공자 포상
제24회 책의 날 기념식이 오늘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습니다.
기념식에선 올해 출판문화 발전에 기여한 강희일 다산출판사 대표가 옥관문화훈장을, 류제동 교문사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각각 수상했습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지식문화산업의 근간인 출판이 국가 사회 경쟁력을 키우는 원천이라며 다양한 출판 문화 진흥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
방송일자 : 2010.10.14
-
물 산업 집중육성, 해외 수출 추진
정부는 제9차 녹색성장위원회를 열고, 첨단 정보기술에 기반한 물 관리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물 산업을 키워 해외로 수출하기 위한 수자원 종합 관리전략의 내용을 알아봅니다.
가뭄과 홍수를 수반하는 극단적인 날씨 변화.
정부는 이같은 기후변화에 대응해 물 문제를 해결하고,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물관리 능력을 해외에 수출해,...
방송일자 : 2010.10.14
-
온실가스 감축도 대·중소 상생협력
<!--{12871036649530}-->한편 온실가스 감축에서도,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이 이뤄집니다.
대기업이 중소기업의 이산화탄소 감축을 도와주고 실적을 인정받는 이른바 '그린 크레디트' 제도가 도입됩니다.
정부가 중소기업의 온실가스 감축을 지원하기 위해 제시한 '그린 크레디트' 제도.
대기업이 중소기업에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기술과 자금을...
방송일자 : 2010.10.14
-
"빈국 구제 해법, 성장 통한 개발"
다음달 서울 G20 정상회의에서 주요 의제로 다뤄질 '개발' 의제에 대한 국제 컨퍼런스가 열렸습니다.
참석자들은 저소득 국가들의 구제를 위해 성장을 통한 개발이 절실하다는 데 뜻을 같이했습니다.
오는 11월 서울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 앞서, 주요 의제 중 하나인 개발 이슈 해법을 논의하기 위한 국제 콘퍼런스가 열렸습니다.
G20 회원국 정부 고...
방송일자 : 2010.10.14
-
"특성화고 등 공교육으로 전문 인력 양성"
정부가 교육 정책이 학교 현장에 제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가 가졌습니다.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이 자리에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2009 개정 교육과정부터 입학사정관 제도까지.
새로운 형태의 교육 정책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특히 입시와 관련한 ...
방송일자 : 2010.10.14
-
대·중소 '녹색상생' 시동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 최대환입니다.
정부가 지난달에 온실가스 목표관리 업체로 3백일흔네개 기업을 지정했는데, 이 가운데 중소기업이 백스무곳으로 전체의 32%를 차지했습니다.
목표관리 업체로 지정이 되면 온실가스 배출 명세서를 정부에 제출하고, 이를 근거로 일정한 수준의 온실가스 감축 의무량을 할당받는데요.
자금력이 열악한 중소기업들은 큰...
방송일자 : 2010.10.14
-
KTV 430 (3회)
40조 투자, 신재생에너지 5대 강국 도약 / 물 산업 집중육성, 해외 수출 추진 / 온실가스 감축도 대·중소 상생협력 / 이 대통령 "녹색성장 평가 맞게 내실 채워야" / '부여 선언문' G20 의제로 제안 / 단군 이래 최대 외교행사 준비 만전 / 실용정신 입각한 '친환경' 정상회의 / 이산가족 실무자 방북 '면회소 점검' / 국가보훈처 "故 황장엽 대전 현충원 안장" / 내년부터 전·월세 정보도 한눈에 본다 / 내년 '성 인지 예산' 규모 39% 증가 / 실종아동 스마트폰 검색·신고 통해 찾는다 / 2020년까지 고용률 70% 달성한다 / 내년 중 여성 '시간제 일자리' 확대 / '근로시간 단축형 임금 피크제' 도입 / 서민물가 관리 '선제대응' 포문
방송일자 : 2010.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