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아산 임직원 방북… "북측 만나면 현안 논의"
장경작 현대아산 사장 등 현대아산 임직원 11명이 고 정몽헌 전 현대그룹 회장의 8주기를 맞아 오늘 오전 금강산 방북길에 올랐습니다.
장경작 사장은 방북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추모식에 참석하기 위해 간다면서 추모식 참석 후 주변시설을 둘러보겠다고 말했습니다.
북측 인사와의 면담여부와 관련해서는 북측에서 추모식에 참석하는지 안하는지에 대한 얘기조차 없다면...
방송일자 : 2011.08.04
-
오늘의 경제동향
<!--{13124409327190}-->
네, 이번 순서는 오늘의 경제동향 시간입니다.
키움증권의 김성훈 팀장과 전화연결합니다.
김성훈 팀장~ 안녕하세요.
네, 키움증권의 김성훈입니다.
오늘의 금융시장, 어떤지 전해주시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8.04
-
KTV 330 (204회)
당정, 기초생활수급자 6만~8만명 추가 지정 / 이 대통령 "저축은행 수사 철저히 해야" / 치매 관리 이제 국가가 나선다 / 태풍 '무이파' 북상중…일요일 전국 비 / 집중호우 피해 보험금 절반 미리 지급 / 국세청, 세무조사 남용 감시 강화 / 정부, 남북교역기업 대출상환 1년 더 유예 / 오늘의 경제동향
방송일자 : 2011.08.03
-
당정, 기초생활수급자 6만~8만명 추가 지정
정부와 한나라당은 기초생활수급자의 범위를 확대해 6만~8만명을 추가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보건복지부가 기획재정부에 제출한 예산요구안에 따르면 내년부터 부양의무자와 본인의 합산소득이 최계 생계비의 185% 미만이면 기초생활수급자로 지정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합산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30% 미만이어야 수급자로 지정됐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8.03
-
이 대통령 "저축은행 수사 철저히 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저축은행 비리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거듭 지시했다고 청와대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1일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저축은행 관련 검찰 수사가 지지부진하다고 지적하고, 정부와 여당이 국민에게 피한다는 듯한 느낌을 줘서는 안된다고 말했다고 청와대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검찰수사와 국정조사가 진행 중인만큼 아직 특...
방송일자 : 2011.08.03
-
치매 관리 이제 국가가 나선다
보건복지부는 치매의 예방과 관리 정책을 종합적으로 수립·시행해 치매로 인한 고통과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제정된 치매관리법이 내일 공포돼 내년 2월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법안에는 정부가 국가치매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년 단위로 치매관리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치매검진사업과 의료비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또 치매에...
방송일자 : 2011.08.03
-
태풍 '무이파' 북상중…일요일 전국 비
기상청은 제9호 태풍 ‘무이파’가 중국 상하이 부근을 거쳐 중국 내륙으로 진입한 뒤 북상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따라서 태풍의 직·간접적인 영향으로 토요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일요일과 다음주 월요일에는 전국적으로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또한 오늘 밤 제주 남쪽 먼 바다에서, 내일 이후에는 남해와 서해 모든 바다에서 점차 ...
방송일자 : 2011.08.03
-
집중호우 피해 보험금 절반 미리 지급
금융당국이 은행과 보험사, 보증기관과 함께, 이번 폭우로 피해를 본 주민과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폭우 피해가 확인되면, 보험금의 절반을 미리 받을 수 있습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집중호우 피해 사실이 확인되면, 손해조사가 진행 중이라도 추정 보험금의 50%가 폭우 피해자에게 미리 지급됩니다.
보험계약을 담보로 한 대출도...
방송일자 : 2011.08.03
-
국세청, 세무조사 남용 감시 강화
국세청이 세무조사에 대한 투명성과 청렴성을 강화하기 위해 부조리를 저지른 직원에게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고 조사권 남용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강화합니다.
국세청은 '세무조사 투명성 및 청렴성 강화방안'을 마련해 올해 하반기부터 추진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개선방안에 따르면 세무조사과정에서 조사기간 임의연장 등 조사권 남용이 부조리와 연관될 가능성이 높다고 ...
방송일자 : 2011.08.03
-
정부, 남북교역기업 대출상환 1년 더 유예
남북교역기업을 대상으로 한 특별대출 상환 기간이 1년 더 유예됩니다.
통일부는 5.24 대북 교육중단 조치가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고, 업체들이 상환유예를 요청해 옴에 따라 오는 31일 만기가 도래하는 교역업체들의 대출기간을 일괄적으로 1년 더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휴업이나 폐업, 신용불량 등을 이유로 금융거래가 불가능한 업체는 대출기간 연...
방송일자 : 2011.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