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집중호우 피해주민 전방위 지원
<!--StartFragment-->수해 피해 복구 작업이 한창인 가운데, 정부가 피해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세금 감면 등 다각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 피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자금 지원도 이뤄집니다.
계속해서 강석민 기자입니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방세 지원기준을 각 시.도에 전달했습...
방송일자 : 2011.07.29
-
가스·전기시설 긴급점검·복구 지원
<!--StartFragment-->지식경제부는 침수 피해지역에 가스와 전기 전문인력 1천100여명을 투입해, 긴급 복구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경부는 현재까지 집중호우로 7천 100여가구가 가스나 전기시설에 피해를 입은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면서, 가스시설에 피해가 발생하면 1544-4500으로, 전기설비에 문제가 발생하면 1588-7500으...
방송일자 : 2011.07.29
-
정부 "日 의원 입국심사대 통과 불허"
<!--StartFragment-->일본 정부가 다음주 초 울릉도를 방문하겠다고 밝힌 신도 의원 등 자민당 소속 의원 4명의 신변 보호를 우리 정부에 공식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에 대해 정부 당국자는 막판까지 이들 의원들이 울릉도 방문을 철회하도록 외교적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한을 강행한다면 법무부 출입국관리소 입국심사대에...
방송일자 : 2011.07.29
-
1억6천만원 현존 최고가 우표 공개
<!--StartFragment-->우정사업본부는 '2011 대한민국 우표전시회'를 개최하고, 현존 우표 중 최고가인 '산업도안 보통우표 20환 물결무늬 투문 전지'를 공개했습니다.
평가액이 1억6천만 원에 달하는 이 우표는 1955년에 발행돼 완전한 전지형태로 남아 있는 유일한 우표입니다.
또 1884년에 발행된 최초의 우표인 '문위우표'와 역대 대통...
방송일자 : 2011.07.29
-
북미대화 재개…북핵·식량문제 논의
1년 7개월 만에 북한과 미국간 고위급 회담이 재개됐습니다.
북핵과 대북식량지원 문제 등에 대해 폭넓은 논의가 있었던 걸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1년7개월만에 물꼬가 트인 북미대화.
우라늄 농축 프로그램 문제를 비롯해 6자회담 재개방안, 북미관계, 대북식량지원 문제 등 5시간여에 걸쳐 폭넓은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김계관 북...
방송일자 : 2011.07.29
-
오늘의 경제동향
<!--StartFragment-->이번 순서는 오늘의 경제동향 시간입니다.
키움증권의 김성훈 팀장과 전화연결합니다.
김성훈 팀장 안녕하세요.
네, 키움증권의 김성훈입니다.
오늘의 금융시장, 어떤지 전해주시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7.29
-
KTV 330 (200회)
이 대통령 "기후변화, 무서운 것이다" / 집중호우 대책논의 ···"재해 시스템 재점검" / 집중호우 피해주민 지방세 면제·감면 / 감기약·소화제 편의점 판매···개정안 입법예고 / 내일부터 도로명주소 법정주소로 확정 / 한·중 국방차관 회동···'군사교류 의지 확인' / 오늘의 경제동향
방송일자 : 2011.07.28
-
이 대통령 "기후변화, 무서운 것이다"
이명박 대통령은 기후변화가 무섭긴 무서운 것이라며 폭우로 인한 인명피해가 없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국민경제대책회의에 앞서 가진 참석자들과의 환담에서 이 같이 말하고 미리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농산물 수확기도 다가오는데 그나마 농촌지역에 안 온 것은 다행이라고 밝혔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7.28
-
집중호우 대책논의 ···"재해 시스템 재점검"
김황식 총리가 산사태 위험지역 범위를 재검토하고 자연재해 시스템을 재점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신속한 피해 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라고 주문했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정부는 어제 저녁,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집중호우 관계장관회의를 열어 호우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관련대책을 논의했습니다.
김황식 총리는 이 자리에서 재해 취약지역...
방송일자 : 2011.07.28
-
집중호우 피해주민 지방세 면제·감면
행정안전부는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방세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주택과 선박, 자동차 등이 파손돼 2년 안에 복구 또는 대체 취득하는 경우 취득세와 등록면허세를 면제하고, 침수된 주택이나 농경지에 대해서도 지자체장이 지방의회의 의결을 얻으면 지방세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또 지방세 감면 대상이 아니더라도 집중호우 ...
방송일자 : 2011.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