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아리랑 유네스코 등재 추진"
중국이 우리 민요인 '아리랑'을 자기네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했습니다.
정부는 확대 해석을 경계하며 내년에 모든 아리랑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해림 기자입니다.
민족의 질곡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우리 가락 아리랑.
월드컵에선 전 국민을 하나로 묶었고 피겨여왕 김연아는 아리랑의 선율로 연기를 펼쳐 큰 감...
방송일자 : 2011.06.24
-
한·EU, FTA 발효 대비 협력방안 점검
정부와 EU가 한·EU 공동위원회를 열고 다음달부터 발효되는 한·EU FTA에 대비하기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번 회의를 계기로 한·EU간 경제통상분야 협력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김현아 기자입니다.
정부는 제9차 한·EU 공동위원회를 열어 다음달부터 발효되는 한&midd...
방송일자 : 2011.06.24
-
김 총리 "산림녹화 많은 나라 참여해야"
김황식 국무총리는 기후변화에 대처하고 사막화와 물 부족 등 지구환경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최후의 보루가 산림이라면서 모든 나라가 세계 산림녹화 대열에 참여해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김 총리는 코엑스에서 열린 세계 산림의 해 기념식에 참석해, 세계 산림녹화 비전은 결코 몇 나라의 참여만으로는 이뤄낼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아울러 한반도의...
방송일자 : 2011.06.23
-
KTV 230 (175회)
김 총리 "산림녹화 많은 나라 참여해야" / 이 대통령 "택배기사, 주차·산재보험 대책 필요" / 짧고 강해진 장마…집중호우 대비 철저히 / 정병국 장관 "아리랑 유네스코 등재 추진" / "무분별한 복지 포퓰리즘, 단호히 대응" / 국내 최초 대중음악 전문공연장 개관
방송일자 : 2011.06.23
-
이 대통령 "택배기사, 주차·산재보험 대책 필요"
이명박 대통령은 택배기사들의 애로사항인 산재보험혜택과 주차문제 등과 관련해 정부가 대책을 마련해 잘 보완해 줘야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서울 마포구 한진택배터미널에서 열린 국민경제대책회의에서 택배기사들과 간담회를 갖은 뒤 산재 보험을 비롯한 체감도 높은 맞춤형 대책이 필요하다며 이 같이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택배차량의 주차단속과 관련해...
방송일자 : 2011.06.23
-
짧고 강해진 장마…집중호우 대비 철저히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됐습니다.
온난화로 인해 한반도로 유입되는 수증기가 늘면서 갈수록 집중호우의 빈도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시설물 관리와 배수상태를 철저히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송보명 기자입니다.
중서부과 호남지역을 중심으로 시작된 장맛비가 전국으로 확대됐습니다.
지역에 따라선 한 때 천둥번개와 함께 시간당 20mm 이상 폭우가 쏟아지는 곳도...
방송일자 : 2011.06.23
-
정병국 장관 "아리랑 유네스코 등재 추진"
중국이 조선족 아리랑을 국가무형문화재로 등재한 것과 관련해,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우리의 아리랑을 유네스코 무형문화재에 등록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장관은 오늘 기자 간담회에서, "현재 전국의 아리랑에 대한 자료를 모으고 있고,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이른 시일내에 마무리해 이를 유네스코에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장관은 또한 "...
방송일자 : 2011.06.23
-
"무분별한 복지 포퓰리즘, 단호히 대응"
정부가 경제정책조정회의를 열고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을 논의했습니다.
하반기엔 무엇보다 체감경기 개선에 정책역량을 집중하되, 무분별한 복지 포퓰리즘엔 단호히 대응한다는 방침입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경제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우선 하반기 경제 여건에 대해, 유럽의 재정위기 등 대외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고 내수 부진과 가...
방송일자 : 2011.06.23
-
국내 최초 대중음악 전문공연장 개관
대중음악만을 전문으로 하는 공연장이 국내 최초로 문을 열었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체계적 지원을 통해 세계 속의 k-pop 한류 열풍을 더욱 촉진시킨다는 계획입니다.
팽재용 기자의 보도입니다.
국내 최초로 대중음악 전문 공연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올림픽 공원 안의 테니스 경기장을 3년간 70억원 투자해 리모델링한 올림픽홀은, 연면적 약 5만평의 규모로...
방송일자 : 2011.06.23
-
KTV 230 (174회)
청와대 "경찰 내사는 현상 유지" / 반기문 UN 사무총장 연임 확정 / 이 대통령, 반 총장에 연임 축하전화 / '제 2 하나원' 내달 7일 착공 / 정병국 장관 "문화 산업 규제 최소화" / 수산물도 원산지 표시 의무화 / 사금융 피해 40% 급증…단속·예방 강화
방송일자 : 2011.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