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아이디어 공모전 홈페이지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획일적인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학교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박람회가 열려 진학을 앞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딱딱하고 어려운 수업 대신 다트 던지기가 등장했습니다.

로봇과 플라스틱 블록도 좋은 교육 도구입니다.

획일적인 수업이 아니라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에 따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초중고등학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더 많은 아이디어들을 발굴하고 전파하는 소통의 마당이 되기를 바라며, 박람회를 통해 창의적 인성 교육이라는 변화의 씨앗이 전국의 모든 학교로 널리 퍼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전국에서 좋은 학교로 손꼽힌 170가지 사례에 학생들은 눈을 떼지 못합니다. 교육 관련 세미나와 진학 상담도 무료입니다.

정우진 3학년/ 서울 마장중

“진학 고민 많았는데 정보 얻고 좋습니다”

노트북과 전자칠판 앞에서 화상 수업을 받는 학생들.

첨단 IT 기기가 가득한 사이버 교실도 만날 수 있습니다.

고교 졸업생의 채용이 확대된 사회 분위기를 반영하듯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부스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정수향 / 학부모

“아이들이 어떤 학교를 가는 게 좋을지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

대한민국 좋은 학교 박람회는 25일까지 계속됩니다.

간판보다 실속을 찾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