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국가에 대북 식량지원 여부 요청 안해
외교통상부는 "정부가 최근 외교채널을 통해 유럽국가들의 대북 식량지원에 신중한 태도를 취해달라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드러났다"고 5일자 경향신문 보도와 관련해 "우리 정부가 다른 국가에 대북 식량 지원 여부를 요청하고 있지 없다"고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주요 공여국들은 정확한 북한 식량상황 평가를 위해 현재 유엔세계식량계획 WFP의 북한...
방송일자 : 2011.04.07
-
KTV 930 (126회)
정부 "日, 일방적 방사능 오염수 방출 우려" / "日, 오염수 방출 인접국 통보 불충분 사과" / "방사성 물질, 해수 직접 유입 가능성 적어" / "농식품 일본 수출, 대지진 영향 미미" / 일본 치바현 생산 농산물 잠정 수입 중단 / 이 대통령 "내일을 보고 나무심어야" / 각계각층 '4대강 희망의 숲' 조성 참여 / 정부, 친일 독립유공자 19명 서훈 취소 / 감정평가 민간 이양…검증 공공성 강화 / 한-말레이시아, 교육문화협력 등 양해각서 체결 /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 본격 시동 / 대외불안 불구 외국인투자 30% 증가 / 60년만에 다시 만난 호국형제 / 자연을 닮은 고려청자 / "놀이터에서 다쳐도 치료비 준다" / 삼척 해안도로 51㎞ '낭만가도' 6월 완공 / "건강보험료 811억원 수입감소 없다" / 4대강 사업비-국민체육 진흥예산 '무관'
방송일자 : 2011.04.06
-
정부 "日, 일방적 방사능 오염수 방출 우려"
일본이 방사능 오염수를 아무런 사전 설명 없이 바다로 방출한 데 대해 정부가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이웃나라에 대한 외교적 배려가 부족했다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정부는 국제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방사능 오염수의 바다 투기에 대해 정부는 주일 한국 대사관을 통해 일본 외무성에 정확한 사실관계를 문의하며, ...
방송일자 : 2011.04.06
-
"日, 오염수 방출 인접국 통보 불충분 사과"
일본 측이 '인접국에 사전 연락도 없이 방사성 물질이 포함된 오염수를 바다에 방출한 것' 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일본 경제산업성 산하 원자력안전보안원의 니시야마 히데히코 심의관은 인접국에 걱정을 끼쳐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에 대해 확실하게 설명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오늘 오전 11시께 한국 관계자를 상대로 방사능 오염수 방출 현황 ...
방송일자 : 2011.04.06
-
"방사성 물질, 해수 직접 유입 가능성 적어"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로 우리 바다가 안전할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류의 방향 등을 고려할 때 방사성 물질이 우리 바다를 통해 직접 유입될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은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일본 도쿄전력은 지난 4일 오후 후쿠시마 제1원전의 폐기물 집중처리시설에 고여 있던 저농도 방사성 물질 오염수 1만 톤과 5, ...
방송일자 : 2011.04.06
-
"농식품 일본 수출, 대지진 영향 미미"
국내 농식품의 일본 수출이 대지진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품목별로 수출이 감소한 경우는 대체시장 판촉 등 지원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이경미 기자입니다.
국내 농식품의 일본 수출은 대지진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에 따르면 지진 발생 이후부터 지난달 말까지 일본으로의 농식품 수출은 4억...
방송일자 : 2011.04.06
-
일본 치바현 생산 농산물 잠정 수입 중단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일본 치바현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에 대해 잠정 수입 중단 조치를 내렸습니다.
수입이 중단되는 농산물은 치바현의 아사히시, 카토리시, 타코마치시에서 생산된 상추, 배추,시금치 등 입니다.
식약청은 대지진 이후 지금까지 치바현에서 수입된 농산물은 없으며 잠정 수입 중단 식품 외에도 일본 식품 등에 대해서는 매 수입 시 마다 방사능 검사를 실...
방송일자 : 2011.04.06
-
이 대통령 "내일을 보고 나무심어야"
이명박 대통령이 식목일을 맞아 경기도 여주의 남한강변을 찾아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무를 심었습니다.
이 대통령은 4대강 정비사업으로 남한강 주변 천지가 개벽한 것 같다며 자연환경을 가꾸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영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식목일을 맞아 남한강변에 조성중인 숲을 방문해 지역주민과 학생 등과 함께 나무를 심었습니다.
...
방송일자 : 2011.04.06
-
각계각층 '4대강 희망의 숲' 조성 참여
한편, 다문화 가족들과 장애인 등 각계각층이 4대강 '희망의 숲' 가꾸기에 참여했습니다.
나무와 함께 꿈을 심은 현장을, 계속해서 이동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13년 전 남편을 따라 필리핀에서 이주한 알렌바지라푸엔테씨.
유치원 교사로 일하며 딸 셋을 키워낸 그녀가 아이들 교육을 위해 나무심기에 참여했습니다.
서투른 삽질이지만 자신을 따뜻하게 맞아준 ...
방송일자 : 2011.04.06
-
정부, 친일 독립유공자 19명 서훈 취소
정부가 친일 행적이 확인된 독립유공자 19명의 서훈을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장지연 황성신문 주필과 윤치영 초대 내무부 장관이 포함됐습니다.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시일야 방성대곡으로 유명한 장지연 황성신문 주필을 비롯해 친일 행위가 확인된 독립유공자 19명에 대한 서훈이 취소됩니다.
정부는 김황식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국가보훈처 서훈 취소...
방송일자 : 2011.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