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정평가 민간 이양…검증 공공성 강화
민간과 역할이 유사해 공기업으로서의 기능에 문제가 제기돼왔던 한국감정원이 준정부기관으로 재탄생합니다.
감정평가는 민간에 이양하고, 부동산 정보 제공 등 공적 기능이 강화됩니다.
김세로 기자입니다.
국토해양부는 공공기관 선진화 계획에 따라, 부동산 감정평가 대표기관인 한국감정원을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감정...
방송일자 : 2011.04.06
-
한-말레이시아, 교육문화협력 등 양해각서 체결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청와대에서 나집 말레이시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 발전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말레이시아 방문 때 환대해 준 것에 사의를 표하고 나집 총리의 이번 방한이 양국 관계를 발전시키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두 정상은 한-말레이시아 FTA 체결 등 양국 경제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습...
방송일자 : 2011.04.06
-
친환경 전기자동차 보급 본격 시동
기름 한 방울 없이 수십 킬로미터를 달리는 전기 자동차, 요즘같은 고유가 시대엔 더욱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친환경 전기 자동차의 보급에 가속이 붙는다고 하는데, 송보명 기자가 집중 취재했습니다.
아담한 외양과 부드러운 옆선.
겉보기엔 여느 차나 다름 없지만 기름 한 방울 없이 수십 킬로미터를 달리는 전기자동차입니다.
지난 2월부터 친환...
방송일자 : 2011.04.06
-
대외불안 불구 외국인투자 30% 증가
중동지역 정세불안과 일본 대지진 등 대외 불안 요인에도 불구하고, 1분기 외국인직접투자가 30%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투자 확대가 한몫을 했습니다.
김경아 기자의 보도입니다.
올해 1분기 우리나라로 들어온 외국인 직접투자금액은 20억500만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1%가 증가했습니다.
특히 경기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미국이...
방송일자 : 2011.04.06
-
60년만에 다시 만난 호국형제
6.25 전쟁 당시 국군으로 나라를 지켰던 두 형제가 현충원에 나란히 묻히게 됐습니다.
국방부는 지난해 발굴된 고 이천우 이등중사 유해를 서울 현충원 형 이만우 하사의 묘 옆에 안장하기로 했습니다.
강필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6.25전쟁 당시 서로를 걱정했던 국군 형제가 60년 만에 고인이 돼서 다시 만나게 됐습니다.
지난해 10월 강원도 양구군에...
방송일자 : 2011.04.06
-
자연을 닮은 고려청자
청자 생산의 산실로 꼽혔던 부안 유천리 가마터에서 발굴된 고려청자가 처음으로 시민들에게 공개됐습니다.
자연을 닮은 고려청자의 아름다운 곡선과 빛깔을 감상해 보시죠.
신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12세기 삼강기법으로 빚어진 주전자입니다.
영롱한 비치빛 몸체 위에 드리워진 버드나무, 한가로이 물살을 가르는 물새가 고려시대 강가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방송일자 : 2011.04.06
-
"놀이터에서 다쳐도 치료비 준다"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계절이 돌아오면서, 아이들 안전사고에 대한 걱정도 커질 수밖에 없는데요.
안산시 단원구청은 아이들이 주변 놀이터에서 놀다 사고를 당할 경우 배상해주는 제도를 시행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안산시청 이혜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선부동의 한 놀이터 지난해 7월, 7살 태욱이는 구름다리를 건너다 떨어져 팔꿈치에 골절상을 ...
방송일자 : 2011.04.06
-
삼척 해안도로 51㎞ '낭만가도' 6월 완공
강원도 삼척시가 추진중인 낭만가도 조성사업이 오는 6월 완공될 예정입니다.
낭만가도는 경상북도 경계에서 동해시 경계까지 7번 국도와 해안도로를 따라 이어진 총 연장 51㎞의 해안길을 문화와 생태가 살아 숨쉬는 걷기 명소로 만드는 사업입니다.
삼척시는 낭만가도가 완공되면 새천년도로와 해양 레일바이크, 해신당공원 등 기존 관광지와 어우러져 삼척을 해양관광의...
방송일자 : 2011.04.06
-
"건강보험료 811억원 수입감소 없다"
일부 언론이 공무원의 복지포인트 등에 건강보험료가 부과되지 않아 보험료 수입이 811억원 가량 감소할 것이라고 보도한데 대해 복지부가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습니다.
현재 복지포인트와 월정직책급에 대해서는 보험료가 부과되지 않고 있어 건보료 수입이 크게 줄지 않는다는 겁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법제처는 최근 공무원의 월정직책급과 특수업무경비 복지포인트...
방송일자 : 2011.04.06
-
4대강 사업비-국민체육 진흥예산 '무관'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4일자 내일신문의 "4대강 사업비 만들려 국민체육 희생 하나, 생활체육투자 절반이상 줄여" 보도와 관련해 "4대강 사업비와 국민체육 진흥관련 예산은 서로 관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문화부는 2007년 1월 1일 국가재정법 시행 후 기금도 기획재정부와 국회의 심의를 받아 결정되고 있으며, 국고와 기금은 사실상 큰 구분없이 편성되어 왔...
방송일자 : 2011.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