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하천 '지류·지천 정비' 시동
정부가 오는 2015년까지 전국의 국가하천과 지방하천의 지류와 지천을 정비하기로 했습니다.
생태를 보존하고, 홍수피해와 수질오염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김세로 기자입니다.
국가하천과 지방하천 등, 지류와 지천에 대한 정비 사업이 본격화됩니다.
오는 2015년까지 2단계에 걸쳐 이뤄지는 지류 살리기 사업은, 지역발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15...
방송일자 : 2011.04.14
-
해수에서 플루토늄 검출…인체엔 무해
우리 해역의 바다에서도 플루토늄이 극미량 검출됐습니다.
정부는 이번에 검출된 플루토늄은 평소와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인체와 환경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예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이 우리나라의 동·서·남해의 해수 23개의 시료에서 방사능을 측정한 결과, 일부 해수에서 플루토늄이 평소...
방송일자 : 2011.04.14
-
정부, 8월까지 바닷물 오염 조사 TF 가동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단계를 가장 높은 7등급으로 조정하면서 우리 정부의 대응도 한층 강화됐습니다.
당장 바닷물 오염조사와 일본산 모든 농축수산물에 대한 정밀 검사가 실시됩니다.
보도에 이해림 기자입니다.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 사고 등급을 체르노빌 원전 사고와 같은 7등급으로 올렸지만, 정부는 국내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며,...
방송일자 : 2011.04.14
-
과학벨트 가속기-기초과학연구원 통합 배치
어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위원회가 두 번째 회의를 가졌는데, 일단 과학벨트 핵심시설인 중이온 가속기와 기초과학연구원은 한 곳에 배치하기로 확정했습니다.
구체적인 입지는 위원회가 직접 선정해 6월 초에 발표할 계획입니다.
문은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위원회가 중이온 가속기와 기초과학연구원을 과학벨트에 통합 배치하기로 확정했습니다.
중이...
방송일자 : 2011.04.14
-
취업 46만9천명 증가…청년 실업률 9.5%
경기 회복세에 힘입어 지난달 취업자가 47만명 가까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청년 실업률은 9.5%에 달해, 청년층의 구직난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경미 기자입니다.
지난달 취업자 수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46만 9천명 증가하면서, 고용시장도 호조세를 보였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3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취업자는 2천384만6천명으로, 2개월...
방송일자 : 2011.04.14
-
한은 물가전망 3.9%로 상향…성장률 유지
한국은행이 올해 경제전망을 통해 성장률 전망치를 4.5%로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치솟는 물가를 반영해, 올 한해 물가 상승률은 당초 3.5%에서 3.9%로 높여잡았습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한국은행은 올해 경제전망에서, 국제유가 상승과 구제역 여파 등으로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를 3.9%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종전 전망치 3.5%보다 0.4%포인...
방송일자 : 2011.04.14
-
KTX 안전 강화…'국민 신뢰' 되찾는다
최근 잦은 고장으로 KTX에 대한 승객들의 불안감이 커진 가운데, 정부가 대대적인 KTX 안전 강화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시스템을 보완하고 안전의식을 높여 국민적 신뢰를 되찾는다는 각오인데요.
이동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지난 2월 경부고속철도 광명역에서 발생한 KTX-산천의 탈선사고는, 코레일 직원이 나사 1개를 제대로 조이지 않아 발생한 인재로 확인됐...
방송일자 : 2011.04.14
-
공익근무요원 '선 소집 대상' 확대
공익근무요원의 경우 훈련시설 부족으로 원하는 시기에 소집 훈련을 받기 어려웠는데요
병무청은 먼저 복무를 하고 희망하는 시기에 기초군사 훈련을 받는 선소집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강필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공익근무요원이 복무를 먼저하고 소집일로부터 1년 이내에 기초 군사훈련을 실시하는 '선 소집' 병무청은 지난 달부터 '선 소집 대상'을 확대했습니...
방송일자 : 2011.04.14
-
우수 중소기업 국내외 시장 판로 확대
국내 중소기업과 우수 벤처기업 제품의 판로를 확대하고 해외진출을 모색하는 '나라장터 엑스포'가 어제 개막했습니다.
우리 중소기업의 기술 수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현장을, 송보명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정부조달 우수제품과 녹색기술제품, 첨단기술제품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로봇트랙터로 불리는 이 제품은 태양을 추적해 태양광을 모으는 것으로, 일반제품에 비...
방송일자 : 2011.04.14
-
사진으로 되살아난 110년 전 서울
1900년대 초, 외국인들이 본 우리나라의 풍경은 과연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당시 체코의 한 여행가가 남긴 희귀사진 50여점이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신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전차에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 전봇대에 올라선 수리공.
갓을 쓰고 하얀 마고자를 입은 조선인들이 서양식 옷차림의 수리공이 신기한 듯 올려다봅니다.
고종의 아관파천으로 주인을 ...
방송일자 : 2011.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