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개발 임대주택 확대, 임차인 보호 강화
앞으론 수도권 재개발때 임대주택 비율이 최대 20%까지 늘어나고, 공공 임대주택 사업자는 입주자에게 권리 관계를 반드시 설명해야 합니다.
이동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11 전월세시장 안정 보완대책의 후속 조치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핵심 내용은, 종전 17%로 제한했던 수도권 재개발사업 임대주택 건설비율...
방송일자 : 2011.06.01
-
담배광고 허용 횟수 연간 10회로
앞으로는 담뱃갑에 금연상담 전화번호가 표기되고 담배 광고 허용 횟수도 대폭 줄어듭니다.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자발적인 흡연을 이끌기 위해 앞으로는 담뱃갑에 금연상담 전화번호를 싣기로 했습니다.
잡지에 담배광고를 허용하는 횟수도 연간 60번에서 10번으로 대폭 축소됩니다.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선 이 같은 내용의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이 심의 ...
방송일자 : 2011.06.01
-
도심광장 흡연 적발시 과태료 10만원 부과
오늘부터 광화문과 서울광장 등 서울시내 주요광장에서 담배를 피우다 적발될 경우 10만원의 과태료를 내야합니다.
이번 기회에 금연을 실천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박성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많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거리에서 담배를 피우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비흡연자들은 원치 않는 담배연기를 마셔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같은 ...
방송일자 : 2011.06.01
-
이 대통령 "내수 확대돼야 서민 살기 좋아져"
<!--{13068926566870}-->이명박 대통령은 내수가 확대돼야 서민들이 살기 좋다진다면서 각 부처에서 하반기에 내수시장을 확대할 방안을 적극적으로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수출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내수시장이 작아 서민들의 체감 경기가 어렵다면서 내수를 확대하면서 중소 상공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보고...
방송일자 : 2011.06.01
-
정부, 공직자윤리법 강화…전관예우 개선
정부는 공직자윤리법을 대폭 강화해 부산저축은행 사태 등에서 병폐가 드러난 전관예우 관행에 대한 개선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현행 공직자윤리법에 규정된 고위 공직자의 취업제한 폭과 기간을 확대해 엄격히 적용할 것이라면서 공정사회라는 기조 속에서 법조인에게 적용하는 전관예우 금지를 일반 공직자에게도 강화하는 쪽으로 갈 수 밖에 없다고 말했...
방송일자 : 2011.06.01
-
상조상품 해약시 환급금 85%까지 확대
상조상품에 가입했다가 해약을 할라치면, 환급금을 돌려주지 않거나 턱없이 적은 금액을 주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정부가 상조 환급금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한 제도 개선에 나섰습니다.
강석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상조업체와 소비자 간에 분쟁이 끊이지 않았던, 해약 환급금 지급에 대한 강화된 기준이 마련됩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상조관련 소비자...
방송일자 : 2011.06.01
-
통일부 "금강산 출입상황 지켜볼 것"
북한이 동해선 통신을 차단하고 금강산 연락소를 폐쇄하겠다고 밝힌데 대해 정부는 오늘 금강산 출입이 이뤄지는 만큼 일단 상황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동해 군 통신선을 차단하고 금강산 지구 통신연락소도 폐쇄하겠다는 북한 국방위원회 성명과 관련해 수요일 금강산 출입상황을 지켜보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북한이 통신...
방송일자 : 2011.06.01
-
한-남태평양 섬나라, 실질 협력 강화
피지, 파푸아뉴기니는 그 동안 남태평양의 아름다운 섬나라로만 알려졌는데, 풍부한 수산자원은 물론이고 국제무대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협력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어제 처음으로 우리나라와 태평양도서국 외교장관 회의가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이해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바누아투, 투발루, 피지 등 남태평양 14개 섬나라 외교수장이 서울에 모였습니...
방송일자 : 2011.06.01
-
모로코, 4대강 살리기 사업 전수 희망
우리나라의 4대강 살리기 사업이 해외에 전수될 전망입니다.
북아프리카의 물 부족 국가인 모로코 정부 대표단이 4대강 수자원 정책을 배우기 위해 현장을 찾았습니다.
보도에 김세로 기자입니다.
오마르 카바즈 모로코 국왕고문을 비롯한 모로코 정부 관계자들이 4대강 사업현장을 찾았습니다.
수자원 관리와 홍수 예방 등 4대강 개발 경험을 전수받기 위해섭니다....
방송일자 : 2011.06.01
-
2021년까지 한국형 발사체 개발
나로호는 우리 땅에서 쏘아 올린 최초의 우주 발사체였지만, 대부분의 기술을 러시아에 의존해 아쉬움을 남겼는데요, 엔진부터 발사체까지 모두 우리 기술로 이뤄진 한국형 발사체를 개발하기 위해 정부가 2021년까지 1조5천억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문은주 기자입니다.
나로호 개발 과정에서 얻은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정부가 한국형 발사체 개발에 본격적...
방송일자 : 2011.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