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산업 인력 양성 2천700억원 투입
바이오나 융복합 로봇과 같은 미래 성장산업 인력 양성에, 정부가 올해 2천700억원을 투입합니다.
모두 13만 8천명 가량의 인재가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경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생물을 이용해 약품이나 경제성이 있는 물질을 개발하는 바이오 산업.
지난해 5월 삼성은 2020년까지 2조1천억원을 투자해, 바이오 산업을 반도체를 잇는 차세대 ...
방송일자 : 2011.04.12
-
대부업체 이자율 '한눈에 비교하세요'
금융당국이 대부업체들의 이자율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만들어 운영에 들어갑니다.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를 이용하더라도, 좀 더 낮은 금리를 선택하도록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금융감독원이 한국대부금융협회와 공동으로 대부업체 금리 비교공시 시스템을 구축해, 오는 12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갑니다.
그 동안 대부업체의 대...
방송일자 : 2011.04.12
-
산업체 출신 전문가, '산학협력 중점교수'로 채용
기술 이전과 학생 취업 연계 등 대학과 기업이 손을 잡는 산학협력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산학협력을 좀 더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가 대학의 교원 채용과 평가 방식을 바꿔나가기로 했습니다.
문은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지난 2003년 학교 내에 산학협력단을 설립한 호서대학교.
현재 산학협력 중심대학 육성사업, 뉴 IT 선도 인재양성사...
방송일자 : 2011.04.12
-
김 총리, 3박4일 중국 방문…양국 현안 논의
김황식 국무총리가 아시아판 다보스포럼인 '보아오 포럼' 참석차 오늘 중국으로 출국합니다.
김 총리는 방중 기간 중국 최고 지도부를 잇달아 만나 한국과 중국의 실질적인 협력 방안도 폭넓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정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아시아 각국 정부와 기업 등이 참석해 아시아 지역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보아오 포럼.
아시아판 다보스 포럼인 '보아오 ...
방송일자 : 2011.04.12
-
클린턴 국무장관 16일 방한 북핵 협의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이 이번 주말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다고 미 국무부가 밝혔습니다.
클린턴 장관은 13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나토 외무장관 회담에 참석한 뒤 방한해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외교장관회담을 갖고, 이명박 대통령도 예방할 예정입니다.
한미 양측은 6자회담 재개와 북한 우라늄 농축 등 북한 문제를 중점 협의할 예정이며...
방송일자 : 2011.04.12
-
위성락 본부장 오늘 방미…북핵·식량 협의
한편, 우리 측 6자회담 수석대표인 위성락 한반도 평화교섭본부장도 오늘부터 사흘간 미국을 방문합니다.
위 본부장은 보즈워스 미 대북정책 특별대표와 성 김 6자회담 특사 등을 면담하고, 북핵 문제와 대북 식량 지원, 또 북한의 우라늄 농축 프로그램에 대한 유엔 안보리 대응방안에 대해 집중 협의할 예정입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
방송일자 : 2011.04.12
-
백두산 화산 2차회의 '개성'서 시작
백두산 화산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남북 전문가 2차 회의가 잠시 전, 오전 10시 개성 자남산 여관에서 시작됐습니다.
지난 1차 회의 때와 마찬가지로 우리 측은 유인창 경북대 지질학과 교수가, 북측은 윤영근 화산연구소 부소장이 대표로 참석했습니다.
회의 시작 전 유인창 경북대 지질학과 교수는 백두산 화산의 현재상태와 공동연구의 구체성에 대해 심도 있는 논...
방송일자 : 2011.04.12
-
구제역 아픔 딛고 일어서는 축산농가
구제역으로 매몰처분을 받은 축산 농가들이 아픔을 극복하고 다시 일어서고 있습니다.
소를 재입식하며, 힘찬 재기를 꿈꾸는 현장을 이동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경기도 양주시의 한 목장.
지역 토박이로 20여년 동안 젖소를 키우던 김종수씨는 구제역으로 소 44마리를 모두 살처분했습니다.
자식같던 소들을 묻은 이후 한동안 삶의 끈마저 놓고 싶은 심정이었다고...
방송일자 : 2011.04.12
-
"서민부담 커지면 유류세 인하 검토"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은 정유사의 기름값 인하에 대해, 아직 매끄럽게 진행되지 못하고 있지만 이번 주말이나 다음 주에는 자연스럽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 장관은 어제 정부과천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정부가 정유사를 압박한 것이 아니라 과점산업인 정유 산업에서 가격 비대칭성이 발생했고 가격을 낮출 요인이 생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류세 인하에 ...
방송일자 : 2011.04.12
-
"씨름 전통문화로 보존·육성해야"
오천년의 전통을 이어온 우리 민족 고유의 스포츠인 씨름 부흥을위해 씨름을 전통문화로 보존하고 육성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씨름 활성화와 세계화 방안 토론회에 참석한 씨름 관계자들은 90년대 중반 이후 급격히 쇠락한 씨름을 살리기 위해 씨름 환경이 변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또한 씨름 연맹이 현재 4개로 나눠져 하나...
방송일자 : 2011.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