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시 국내 최초 '자동차 물류단지' 조성
건설기계와 상용차를 위한 대규모 물류단지가 국내 최초로 경기도 안성시에 조성됩니다.
안성시는 관내 보개면 일대 94만8천㎡에 사업비 8천5백억원을 들여 2013년 말까지 물류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물류단지는 중고차와 신차 뿐아니라, 건설기계와 승용차 등의 매매와 수리 등을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해외수출을...
방송일자 : 2011.02.25
-
제주서 프로야구 시범경기 개막전 열린다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3년 만에 제주에서 열립니다.
한국야구위원회 KBO는 올해 시범경기 개막전인 넥센과 KIA와의 경기를 다음달 12일 제주시 오라야구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KBO는 프로야구팬의 저변을 확대하고 제주지역 야구팬들에게 경기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8년 이후 3년 만에 제주에서 시범경기를 열기로 했습니다.
< ...
방송일자 : 2011.02.25
-
"자율고 높은 전학률 '불만족' 단정하기 어려워"
교육과학기술부는 지난 22일자 국민일보의 '자율고 전학 러시, 학비만 비싸고 내신 불이익'이라는 기사에 대해 "자율고의 전학율이 일반계고에 비해 높은 것이 불만족에 따른 것으로 볼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신문은 보도에서 "서울시 자율형사립고의 전학율이 일반계 고교보다 4배 높다"면서 "이런 현상은 학비는 비싸고 교육의 질이 다르지 않은 것에 따른 것...
방송일자 : 2011.02.25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2.25
-
학교만족 2배 사교육비 절반 [정책&이슈]
공교육 강화를 통해서 사교육비를 절반으로 줄이겠다는 것이 2007년 대선 당시 교육정책에 대한 공약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완성하기 위한 5대 실천 프로젝트가 발표됐었죠.
고교다양화 300 프로젝트, 영어공교육 완성 프로젝트 등이 그 내용인데요.
MB정부 3년의 교육정책, 어떤 과정을 거쳐, 얼마만큼의 성과를 이루고 있는지, 한국교육개발원 김태완 원장...
방송일자 : 2011.02.25
-
소통과 공감 - 주간 대통령 연설
이번 순서는 <소통과 공감-주간 대통령 연설>입니다.
네, 한 주간 대통령 연설 중 주요 정책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내용을 엄선해 소개해드립니다.
그럼, 화면으로 만나보시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1.02.25
-
어린이집, 보육료 전액 지원 [정책 플러스]
생활 속에 플러스가 되는 정책 정보를 찾아드리는 <정책 플러스>시간입니다.
학교에 들어가기 전부터 아이들 보육료에 대한 부담이 많으실텐데요~
다음달부터 보육료 부담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네, 3월부터 월 소득 480만원 이하의 가구에 한해, 유치원비가 전액 지급된다고 합니다.
만 5세 이하 유치원생에게 지원됐던 정부의 유치원비 지원이 한층 확대된 것...
방송일자 : 2011.02.25
-
모닝 와이드 (94회)
리비아 사태 혼돈…일부 수출기업 피해 / 정부, 교민철수 전세기 보내기로 / 정부, 바레인 전역 '여행자제' 지정 / 유학생 2명 실종…교포기업도 피해 / 매몰지 정비공사 기술전담반 투입 / 이 대통령 "국민 위한 일에 이견 있을 수 없어" / 이 대통령, "유가수준별 경제 대응책 마련" /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 줄인다 / 초중고 수학교육 큰 변화 온다 / '공정한 사회'…선진일류국가 도약의 길 / 입시제도 개혁…공교육 내실화 / 한미 전략동맹 발전…국방 선진화 가속 / 한·중 "北 '우라늄 농축 우려' 긴밀 대응" / 정부 "북 UEP 안보리 대응 계속 추진" / 여성 첫 출산 평균 연령 30세 넘어 / 56개 대기업 동반성장 성적표 만든다 / 올해 해외 문화원 24개로 확대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경제위기를 넘어 새로운 도약으로! [정책&이슈] / 다문화 주부들은 인기 어학강사로 변신 중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방송일자 : 2011.02.24
-
리비아 사태 혼돈…일부 수출기업 피해
리비아의 내전사태는 우리 수출 기업에도 적지 않은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는 피해상황을 점검하면서 대책 마련에 돌입했습니다.
리비아의 내전이 격화됨에 따라 현지에 진출한 우리 기업과 교민 안전 대책 마련이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 코트라는 리비아 사태로 우리 기업의 수출 피해액은 연간 1870만 달러.
수출 피해 원...
방송일자 : 2011.02.24
-
정부, 교민철수 전세기 보내기로
리비아 치안 공백 사태가 악화됨에 따라 정부는 교민들의 리비아 출국을 돕기 위해 특별전세기를 투입합니다.
외교통상부는 카이로에서 트리폴리 공항을 잇는 이집트 항공 전세기를 투입해 교민들을 대피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전세기 규모는 260석으로 트리폴리에서 최대한 우리 교민들을 태워 이동시킨 뒤 추가 수요가 발생하면 다음날 한 대를 더 ...
방송일자 : 2011.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