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G20 개최, 국격 드높인 한 해
올 해의 가장 큰 뉴스 중 하나를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서울 G20 정상회의 개최를 들 수 있겠죠.
우리나라의 국격을 한단계 도약시킨 G20 성공 개최, 올 한 해를 결산하는 연속기획의 첫 소식으로 준비했습니다.
지난달 세계가 주목하는 가운데 성공리에 마친 서울 G20 정상회의.
아시아 국가 중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회의였던 만큼, 지구촌의 모든 관심...
방송일자 : 2010.12.21
-
고양시도 구제역…수도권 확산 차단 총력
경기도 고양시에서도 구제역이 발생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수도권으로 구제역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경기 파주시에서 구제역이 추가로 확인된 데 이어, 고양시에서도 구제역이 발생했습니다.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의 구제역 발생 농장은, 19일에 구제역이 발생했던 파주시 교하읍 산남리의 한우 농장에서 7.5km...
방송일자 : 2010.12.21
-
현금 사용 감소…신용·체크카드 증가
우리 국민들은 현금을 쓰기보다는 갈수록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지갑 속엔 평균 6만5천원을 넣고 다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우리나라 국민들은 돈을 지불해야 할 경우 현금보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지불해야 할 금액이 클수록 인터넷 뱅킹을 통한 계좌 이체를 선호했습니다.
한국은...
방송일자 : 2010.12.21
-
경춘선 타고 추억의 기차여행 떠나요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지역이 힘이다>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소식부터 먼저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 경춘선 복선화 개통에 맞춰 연인과 부부 31쌍을 초대하는 이벤트가 실시됩니다.
강원도는 춘천에서 데이트를 경험한 연인이나 부부 31쌍을 선정해 경춘선을 타고 기차여행을 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참가자들은 내일 추억의 데이트코스 답...
방송일자 : 2010.12.21
-
대청호 녹색웰빙생태관광지로 거듭난다
대전의 관광명소 대청호가 녹색웰빙생태관광지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대전시와 충남북은 녹색생태관광사업단을 발족하고 차질없는 사업 추진에 나섰는데요.
대전시 이지혜 기자의 보도입니다.
충청광역경제권 연계협력사업인 대청호 녹색생태관광사업이 본격 추진됩니다.
대전시는 지난 17일 대전시와 충남북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대토론회를 개최하고 대청호 녹색생태관광사업에...
방송일자 : 2010.12.21
-
남도예술은행 토요경매 큰 인기
전라남도가 전업 미술작가들의 작품을 구입해 일반인에게 경매로 판매하는 남도예술은행 토요 미술품 경매사업이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올해는 전남문화예술재단으로 업무가 이관되면서 판매실적이 급신장돼 5백여점이 판매됐습니다.
특히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대형 기업들이 경매에 참여해 더욱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경매작품의 장르를 확대하고, 팸...
방송일자 : 2010.12.21
-
포미닛 대구방문의 해 홍보대사로 위촉
인기 걸그룹 포미닛이 2011년 대구방문의 해 홍보대사에 위촉됐습니다.
2011 대구방문의 해 홍보 CF 모델이기도 한 포미닛은 대구시가 새로운 관광도시로 도약하는데 일조하겠다며 다부진 각오를 밝혔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12.21
-
파워 부산 … 사랑의 김치, 함께 나눠요!
이번엔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랑의 김치 나눔행사에 나선 부산시 자원봉사자들의 모습을 영상에 담아봤습니다.
쌀쌀한 아침, 시청 녹음광장을 가득 메운 가족들.
저마다 짐꾸러미 하나씩 들고 온 모습이 예사롭지 않은데요, 뭐 하러 오신 거예요? “김장 하러 왔어요!” 아니, 시청 광장 한복판에서 김장이라니요~?
김장준비로 분...
방송일자 : 2010.12.21
-
"천리안위성 정상적으로 작동중"
<사실은 이렇습니다>입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천리안위성의 시험운영이 지연돼 서비스가 3~4월로 늦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는 일부 매체의 보도에 대해, 자체개발한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여 영상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개선하는 과정에서 다소의 일정지연이 예상되지만 천리안 위성은 지난 6월 발사 이후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통신탑재체는 계획대로 1...
방송일자 : 2010.12.21
-
"지상파방송 다채널방송서비스 도입여부 검토중"
방송통신위원회는 정부가 내년에 MMS, 즉 지상파방송의 다채널방송서비스의 도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는 일부 매체의 보도 내용에 대해, 2011년도 업무계획에서 보고된 것은 지상파방송 다채널서비스 도입을 결정한 것이 아니라, 도입 여부부터 검토하고 필요성이 인정된다면 운영주체와 면허 방식 등도 신중히 검토하겠다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방송통신위원회 상...
방송일자 : 2010.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