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경제위기 속 적자가구는 줄어
지난해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오히려 적자가구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의 적자가구 비율은 28.3%로 한 해 전보다 0.6%포인트 하락했는데, 이는 전국가구를 대상으로 가계동향을 조사한 2003년 이래 최저 비율입니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소득 하위 계층의 근로소득과 공적 이전소득의 증가, 경제위기에 대응한 소비...
방송일자 : 2010.03.04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3.04
-
출발 정책 투데이 (197회)
이 대통령 "마이스터고, 이론·실기 겸비한 인재 육성" / 기술전문 인재 양성…졸업후 취업 보장 / 과학고 입시, 올림피아드 성적·자격증 안 본다 / 이 대통령 "국민투표 검토하고 있지 않다" / 동계 올림픽 선수단 귀국 / 신학기 학교 전염병 조심하세요 / 15개 대학 선정, 대학생 창업 지원 / 조간 브리핑 / 남북, 실무접촉 공감대 형성 협의 계속 / 사업실패 후 재기, 1천억원 특례보증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0.03.03
-
이 대통령 "마이스터고, 이론·실기 겸비한 인재 육성"
이명박 대통령은 마이스터고를 평생교육제도로 정착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인재를 기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마이스터고를 실기와 이론을 겸비한 인재를 길러내는 평생교육제도로 정착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울 개포동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에서 열린 마이스터고 개교식에 참석해...
방송일자 : 2010.03.03
-
기술전문 인재 양성…졸업후 취업 보장
마이스터고는 기술력이 뛰어난 인재를 양성해 대학에 가지 않아도 취업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는데요.
수업료 전액 면제 등 대우도 파격적입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기술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맞춤형 고교, 마이스터고.
굳이 대학을 나오지 않아도 기업들이 요구하는 우수 기술만 갖추면 졸업후 취업을 보장받는 특성화된 학교입니다....
방송일자 : 2010.03.03
-
과학고 입시, 올림피아드 성적·자격증 안 본다
2011학년도 과학고 입시부터 수학과학 올림피아드 경시대회와 자격증 선발과정이 배제됩니다.
대신 입학사정관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전형이 강화됩니다.
현재 중학교 3학년에 해당하는 2011학년도 과학고 입시에서는 각종 경시대회 입상자에게 혜택을 주던 특별전형이 없어집니다.
수학 과학 올림피아드 등 경시대회와 각종 인증시험, 자격증 점수 등이 선행학습에 따...
방송일자 : 2010.03.03
-
이 대통령 "국민투표 검토하고 있지 않다"
이명박 대통령은 세종시 수정에 대한 국민투표 여부와 관련해 "현재 국민투표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 오후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이같이 말하고 "세종시 수정 문제는 당에 위임한 상태인 만큼 당이 치열하게 논의해 결론을 내는 게 맞다"고 밝혔다고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이제 국정운영 3년차를...
방송일자 : 2010.03.03
-
동계 올림픽 선수단 귀국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둔 우리 선수단이 귀국했습니다.
김연아 선수가 선수단기를 들고 맨 처음으로 들어서자 입국장은 팬들의 환호로 떠나갈 듯 했습니다.
다시 한번 입국 장면 보시겠습니다.
역대 최고의 성적으로 밴쿠버 동계 올림픽을 빛낸 국가대표 선수단이 금의환향했습니다.
피겨여왕 김연아가 선수단을 대표해 선수단기를 들고 가장 먼저 ...
방송일자 : 2010.03.03
-
신학기 학교 전염병 조심하세요
입학시즌이 시작되면서 보건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처음 집단생활을 시작하는 경우 면역력이 약해 각종 전염병에 걸리기 쉬운 만큼 학교전염병 예방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서울 시내 한 초등학교의 입학식.
난생 처음 학교를 찾아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하는 아이들과는 달리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가 집단생활을 잘해 낼 ...
방송일자 : 2010.03.03
-
15개 대학 선정, 대학생 창업 지원
창업을 원하는 대학생들이 재학 시절부터 창업할 수 있도록 정부가 돕기로 했습니다.
모두 15개 대학이 선정돼, 한곳당 7~8천만원이 지원됩니다.
패기와 열정을 갖고 창업에 도전하는 대학생들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대학생 창업지원단이 도입돼 본격 지원에 나섭니다.
창업지원단은 대학교 내 산학협력단 또는 창업보육센터에 설치되...
방송일자 : 2010.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