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7.23
-
출발 정책 투데이 (300회)
한미 2+2 회의 '北 추가 금융제재' 경고 / 한미, 안보 공동운명체 재확인 / 한미 외교·국방, DMZ 방문 공조 과시 / 이 대통령 "한미 60년 동맹·관계 마음이 든든" / 美 항모 '조지 워싱턴' 부산항 입항 / "선진·개도·신흥국 합리적 중재 노력할 것" / "주택 거래 활성화, 면밀한 검토 후 발표" / 지방이전 공공기관 15곳 부동산 매각 / 조간 브리핑 / 해외석학 "청계천처럼 4대강도 성공 기원"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방송일자 : 2010.07.22
-
한미 2+2 회의 '北 추가 금융제재' 경고
사상 처음으로 한국과 미국의 외교·국방 장관이 모두 참석하는 이른바 2+2 회의가 열렸습니다.
양국 장관들은 끈끈한 동맹을 과시하며, 북한에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한국전쟁 발발 60주년을 맞아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인 한미 외교·국방장관.
손을 맞잡으며 탄탄한 동맹관계를 과시했습니다.
60년간의 한미동맹은 가장 강력하...
방송일자 : 2010.07.22
-
한미, 안보 공동운명체 재확인
한미 외교국방장관은 안보에 있어서 공동 운명체임을 재확인 했습니다.
전시작전통제권은 2015년까지 전환하고 오는 25일부터 실시되는 동해연합훈련을 차질 없이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천안함 사건 이후 열린 한미외교국방장관 회담.
한미 양국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결정을 환영한다면서 무책임한 군사적 도발은 역내 평화와 안정에 중대한 위협이 된다는데 의견을 ...
방송일자 : 2010.07.22
-
한미 외교·국방, DMZ 방문 공조 과시
한국과 미국의 외교·국방장관은 2 +2회의에 앞서 사상 처음으로 최전방을 동반 방문했습니다.
한미 외교·국방 장관은 천안함 피격사건과 관련해 북한에 경고 메시지를 보내는 한편 한미 동맹의 굳건함을 과시했습니다.
유명환 외교장관과 김태영 국방장관, 힐러리 클린턴 국무장관과 로버트 게이츠 국방장관이 비무장 지대를 방문했습니다.
양...
방송일자 : 2010.07.22
-
이 대통령 "한미 60년 동맹·관계 마음이 든든"
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클린턴 미 국무장관과 게이츠 미 국방장관을 접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한미 60년 동맹과 관계에 정말 마음이 든든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클린턴 미 국무장관은 앞으로도 더 많이 양국 관계가 깊어질 것이라고 답했으며 게이츠 미 국방장관도 한미 동맹은 지금 제일 공고하고 협력의 기회도 많아졌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
방송일자 : 2010.07.22
-
美 항모 '조지 워싱턴' 부산항 입항
세계 최대의 핵 추진 항공모함 가운데 하나인 '조지 워싱턴호'가 부산항에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조지 워싱턴호는 오는 25일부터 동해에서 실시할 한국과 미국의 연합훈련에 참가합니다.
미국이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핵 항공모함 조지 워싱턴 호가 부산항에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만재배수량 10만 4천톤인 조지 워싱턴호는 일본 요코호마 항에 정박해 있다 25...
방송일자 : 2010.07.22
-
"선진·개도·신흥국 합리적 중재 노력할 것"
이명박 대통령이 아시아와 신흥국 중 처음으로 의장국이 된 한국은 선진국과 개도국, 신흥국 사이를 합리적으로 중재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서울 G20 정상회의 준비를 위한 셰르파 회의에 참석해 서울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
방송일자 : 2010.07.22
-
"주택 거래 활성화, 면밀한 검토 후 발표"
정부가 주택거래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좀 더 면밀하게 검토한 뒤에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서민·중산층 실수요 위주의 거래를 활성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는 큰 틀의 방향을 내놨습니다.
주택거래 활성화 방안을 위해 긴급 소집된 관계장관회의.
이틀에 걸쳐 회의가 2번 열렸지만, 정부는 좀 더 시간을 두고 충분히 논의한 뒤 종합적인 대...
방송일자 : 2010.07.22
-
지방이전 공공기관 15곳 부동산 매각
지방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건물과 부지 매각이 본격적으로 추진됩니다.
토지주택공사와 우정사업정보센터 등 15곳이 올해 공개입찰 방식으로 매각합니다.
지방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건물과 부지 15곳이 올해 일반에 매각됩니다.
감정가 4천10억원에 매물로 나온 '한국토지주택공사'를 비롯해, 우정사업정보센터 등 5곳은 현재 입찰 공고 중이며, 특히 ...
방송일자 : 2010.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