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30일내 PKO 신속파병 추진
아이티 구호활동과 치안확보를 위해 정부가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파병하기로 했습니다.
파병 계획안은 다음주 국무회의에 상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가 아이티 재건지원을 위한 최대한 빠른 시기에 파병하기로 했습니다.
외교통상부는 정례브리핑을 통해 다음달 2일 까지 파병계획을 국무회의에 상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외교통상부는 신음하는 아이티 현지여건을 감안...
방송일자 : 2010.01.28
-
北, 연평도 인근에 이틀째 해안포 사격
북한이 어제에 이어 오늘 오전에도 서해 연평도 인근 서해 북방한계선, NLL 북쪽 해상으로 해안포 수발을 발사했습니다.
군의 한 관계자는 "오전 8시가 조금 넘어 해안포 수발을 자신들이 설정한 항해금지구역에 발사했다”면서 아군의 피해는 없다 고 밝혔습니다.
우리 군은 현재 북한군의 추가도발 가능성에 대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1.28
-
"G20 개최국 걸맞게 관세행정 선진화"
G20 정상회의 개최를 계기로 우리나라의 관세행정도 국제적 위상에 맞게 업그레이드됩니다.
아울러 수출입 기업에 대한 지원과 수입 먹을거리의 안전성도 한층 강화됩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전국 세관장회의.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이 서울본부세관을 찾아, 수출입통관 업무를 담당하는 관세공무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윤 장관은 G20 정상회의 개최국답게 관세행정...
방송일자 : 2010.01.28
-
탈북주민-중소기업 맞춤형 취업 지원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돕기 위한 일자리 지원이 시작됐습니다. 중소기업과의 만남의 장을 통한 '일대일 맞춤형 취업주선' 방식입니다.
구직자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대답하는 취업 희망자들.
언뜻 봐선 여느 취업 박람회와 다를게 없어 보이지만, 이들은 모두 북한을 떠나온 사람들입니다.
국내로 들어오는 북한이탈주민은 해마다 2천5백명.
중소기업청이 ...
방송일자 : 2010.01.28
-
지난해 국민 1인당 74kg 쌀 소비
지난해 우리국민 한 사람의 쌀 소비량은 74kg로 조사됐습니다.
고기나 빵, 과일 등이 쌀 밥을 대신하게 되면서 쌀소비량이 26년째 줄곧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니다.
우리 식탁의 엄연한 주인공 역할을 해온 쌀밥.
하지만 식생활이 다양해지고, 간편함을 추구하면서 쌀소비량은 계속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74kg으로 ...
방송일자 : 2010.01.28
-
전국 분묘 중 무연고 묘 30%
최근 조상묘를 돌보지 않는 무연고 묘지가 크게 늘면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요.
정부가 앞으론 분묘의 위치와 연고자 정보 등을 한번에 알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체계적인 묘지관리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경기도 안산시의 한 공설묘지.
만들어진지 100년 가까이 된 이곳은 1500기가 넘는 묘가 있지만 수북하게 쌓인 덤불을 치우고, 묘지 표식을 찾고...
방송일자 : 2010.01.28
-
비리기업, 영업정지·입찰제한 강화
끊임없이 계속되는 건설 업체들의 뇌물비리 문제는 비리를 저질러도 이들을 제재할 마땅한 규정이 없다는 점인데요, 정부가 이같은 비리기업들의 행정제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한 건설업체가 공공발주사업 평가위원에게 전송한 문자메세지입니다.
뭐가 그리 급했는지 새벽 4시에 평가위원으로 위촉됐으면 연락을 부탁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은혜는 잊지 않겠다며 ...
방송일자 : 2010.01.28
-
'영어 쉽고 재미있게' 수업 모델 개발 보급
영어 교육에 대한 관심, 많으시죠?
올해부터 초등학교의 영어수업 시간이 늘어나는 등 영어수업이 중시되는데요.
정부는 초중등 영어선생님들이 영어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도록 독창적 수업모델을 개발해 보급에 나섰습니다.
수준에 맞는 문장들을 반복해서 보여줍니다.
동화 속 등장인물을 블록에 직접 그려넣어 공부하는 이른바 ‘씽크 블...
방송일자 : 2010.01.28
-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 적극 지원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임플란트나 보청기 등 의료기기의 수요도 덩달아 급증하고 있는데요.
정부는 고부가가치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의료기기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불필요한 규제를 완화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입니다.
보청기를 생산하는 이 업체는 최근 들어 꾸준히 생산량이 늘면서 작년 한 해만 16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임경수 / 보청기 ...
방송일자 : 2010.01.28
-
폴란드 한국문화원 개원
동유럽권에선 최초로 폴란드에 한국문화원이 어제 문을 열었습니다.
바르샤바 도심의 대형빌딩에 자리잡은 주폴란드 한국문화원은 120석 규모의 다목적홀 '마당'과 도서실 '한울', 조리실 '수라' 등의 시설을 갖췄습니다.
개원식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과 아담 기에르슈 폴란드 체육관광부 장관 등이 참석했습니다.
폴란드 한국문화원은 개원을 기념해 오는 3...
방송일자 : 2010.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