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구조조정 소홀함 없이 추진돼야"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열린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전 세계적으로 해운·조선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기업들이 자생력을 키우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아시아의 물동량이 이제 유럽 못지않게 증가하고 성장 여건이 조성되고 있다"며 "위기 이...
방송일자 : 2009.11.05
-
이 대통령, 14~15일 APEC 참석
이명박 대통령은 싱가포르 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는 13일 출국합니다.
이 대통령은 이번 회의에서 세계경제의 균형성장을 위한 APEC 차원의 협력 증진 방안을 협의하고, 아·태지역 경제통합 비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이명박 대통령는 오는 14일부터 이틀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이 대통령은 회의 첫날 ...
방송일자 : 2009.11.05
-
정 총리 "세종시 자족기능 20%까지 올려야"
정운찬 국무총리는 오늘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세종시의 자족기능 확충에 대해 "자족기능 용지 비율을 20%까지 올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이어 분권이 중요하지, 분산이 중요한 것은 아니라며 행정부처를 분산시킨다고 해서 그 지역의 발전을 가져온다고 보장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또 "초기 강력한 인구유입과 고용 효과를 위해서는 ...
방송일자 : 2009.11.05
-
세종시 실무단 가동…여론수렴 본격화
<!--StartFragment-->정부의 세종시 수정안 마련을 위한 실무기구인 국무총리실 산하 `세종시 실무기획단'이 오늘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실무기획단은 세종시 관련 여론수렴과 대안 심의 역할을 하게 되는 민관합동위원회와 기획단의 설치근거를 정하는 대통령 훈령 제정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기획단은 이번주 중으로 대통령 훈령이 제정되면 민관합동위...
방송일자 : 2009.11.05
-
수도 이전·분할, 외국사례는?
세종시 문제와 관련해 논란을 해결하기 위해서 외국의 사례를 살펴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수도를 분할하거나 이전한 외국은 어떤지 살펴봤습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을 위한 특별법에 따르면 9부 2처 2청에 달하는 정부 행정기관이 2014년 까지 세종시로 이전해야합니다.
문제는 이렇게 행정부처를 분산시키는 것이 얼마나 도움이 되느냐에 있습니다.
이를 ...
방송일자 : 2009.11.05
-
새만금, 세계적 '녹색성장 도시'로
새만금을 환경과 경제가 어우러진 친환경 미래도시로 건설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위해 세계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1991년 시작된 새만금 간척사업.
33km 세계 최장의 방조제가 만들어지면서 서울 면적의 2/3에 달하는 기회의 땅에 내년부터 본격적인 개발이 시작됩니다.
이런 가운데 새만금을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
방송일자 : 2009.11.05
-
총력대응으로 신종플루 고비 넘긴다
신종플루 위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재난안전대책본부가 가동 된다는 소식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정부는 예방 접종이 완료되는 1월까지를 신종플루 확산의 고비로 보고 확산방지와 조기치료에 모든 역량을 다한다는 방침입니다.
지난달 접종이 시작된 신종플루 예방백신은 의료 방역요원에 대한 접종이 완료되면 이 달 11일부터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이뤄질 예정입니다....
방송일자 : 2009.11.05
-
청와대 직원 헌혈행사 동참
청와대는 최근 수혈용 혈액부족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헌혈행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통령실 직원들은 오늘과 내일 이틀간에 걸쳐 헌혈하고 경호처 직원들은 이달말까지 헌혈행사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최근 신종플루 확산과 계절 영향에 따른 혈액부족 문제를 보고 받고 대통령실 직원들이 솔선해 헌혈할 것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09.11.05
-
자영업자도 폐업 때 실업급여 받는다
앞으로는 자영업자도 고용보험에 가입하면 폐업 때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노동부는 이 같은 내용을 뼈대로 한 고용보험과 산재보상보험의 보험료 징수법 개정안을 내일 입법예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현재 자영업자는 직업훈련만 보장하는 고용보험에 가입할 수 있지만, 앞으로는 직업훈련과 실업급여 부문에 모두 가입할 수 있게 됩니다.
...
방송일자 : 2009.11.05
-
근로장려금 82% '만족', 생활·교육비 사용
올해 처음 지급된 근로장려금에 대해 수급자 82.4%가 '만족'을 표시했으며, 근로장려금 대부분은 생활비와 교육비에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세청은 지난달 전국의 근로장려금 수급자 1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매우 만족이 37%, 만족이 45.4%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지급받은 근로장려금의 사용처는 생활비가 60.8%, 자녀 교육...
방송일자 : 2009.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