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콩고, 콩고 재건사업 적극 협력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콩고민주공화국 조셉 카빌라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예정대로 진행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콩고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재건사업에, 우리 정부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콩고민주공화국의 첫 민선대통령, 조셉 카빌라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콩고의 강력한 개발의지를 높이 평가하며, 이번 회...
방송일자 : 2010.03.30
-
다음달 5일, 한-벨기에 정상회담
이브 레테름 벨기에 총리가 이명박 대통령의 초청으로 다음달 5일부터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다음달 5일 레테름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교역과 투자증진, 한-EU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며, 레테름 총리는 이번 방한기간 중 삼성SDS와 벨기에 법인 글로벌 비금속제조업체인 유미코어 등을 방문하고 서울대에서 명...
방송일자 : 2010.03.30
-
영산강 하구둑 홍수 방지 구조개선
영산강 하구둑의 배수갑문을 확장하는 구조개선 공사가 오는 31일부터 시작됩니다.
해마다 반복되는 영산강 유역의 홍수 피해 방지에 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영산강의 최대 홍수량은 초당 8천300여톤.
정부가 지난 1976년에 조사했을 당시보다 초당 2천700여톤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지난 1989년과 2004년에는 태풍의 영향으로 9천여 헥타르가 넘...
방송일자 : 2010.03.30
-
IT 새 트렌드, 정책에 신속 반영
IT 정책 수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급변하는 IT업계의 변화와 트렌드를 파악하는 일인데요.
IT산업의 새로운 흐름을 읽어낼 정책 자문단이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IT 정책 자문단은 당장 다음달, 제약산업에 IT를 접목하기 위한 전략을 발표합니다.
의약품의 생산과 유통 전 과정에 IT 기술을 도입해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겠다는 겁니다.
같은 달,...
방송일자 : 2010.03.30
-
경상수지 1억6천만달러 흑자 전환
지난달 경상수지가, 1월 적자를 딛고 한달만에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한국은행은 3월 경상수지 역시 흑자를 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지난달 경상수지가 1억6천만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수개월간 흑자를 유지하던 경상수지가 지난 1월 6억3천만달러 적자로 한차례 꺾였지만, 한달 만에 다시 흑자로 돌아선 겁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원유 등 에...
방송일자 : 2010.03.30
-
정책 오늘 (343회)
함수 위치 파악…구조활동 본격화 / 이 대통령 "희망 버리지 말고 생존자 구조 최선" / 정 총리 "가용자원 총동원해 실종 장병 구조" / 음파탐지함 등 투입, 수색·구조 총력 / 2012년부터 신재생에너지 의무 공급 / 자동차 관리 법령상 '차량' 정식 인정 / 저탄소 경기·관람…'녹색 스포츠' 구현 / 문학구장서 '그린 스포츠' 선포식 열려 / 석박사 과정 재학생, 최대 6천만원 지원 / 교육역량 우수 전문대 80곳 선정 / 휴면카드 급증…금융당국 정리 주문
방송일자 : 2010.03.29
-
함수 위치 파악…구조활동 본격화
군은 오늘 우리 함정 9척과 미군 함정 4척을 투입해 사고 해상을 집중 수색 지원할 예정입니다.
군은 어제 물살이 거세고 해저 시계가 나쁜 상황이었지만 여섯 차례 입수 끝에 배의 머리부분, 함수 위치를 파악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군은 오늘 오전 배의 뒷부분, 함미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지점에 잠수요원들을 재투입시킬 예정입니다.
< 저작권...
방송일자 : 2010.03.29
-
이 대통령 "희망 버리지 말고 생존자 구조 최선"
백령도 인근에서 침몰한 천안함과 관련해, 청와대는 연이어 안보관계장관 회의를 열며 긴밀하게 대응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생존자 구조가 가장 중요하다고 밝히고, 아울러 철저한 진상 조사도 지시했습니다.
천안함 침몰사고 발생 이후 잇따라 안보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한 이명박 대통령은, 사고 해역에서 진행중인 실종자 구조작업 현황을 보고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방송일자 : 2010.03.29
-
정 총리 "가용자원 총동원해 실종 장병 구조"
정운찬 국무총리가 천안함 침몰 참사와 관련해, 사고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참사 원인을 철저하게 밝혀줄 것을 주문하고, 진상규명과 사고 수습을 위해 전 부처가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백령도를 방문해 천안함의 침몰참사 현장을 둘러보고, 조난 작업을 벌이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정 총리는 천안함 침몰 사고지역인 백령도 남단 장...
방송일자 : 2010.03.29
-
음파탐지함 등 투입, 수색·구조 총력
군 당국은 실종된 장병들을 찾기 위한 수색작업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3천톤급 광양함과 음파탐지가 가능한 소해함이 긴급 투입돼, 수색작업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침몰한 천안함의 탐색과 구조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방부는 총력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3천톤급 구난함인 광양함과 920톤급의 소해함이 28일 현장에 투입됐습니다.
군 당국은 특히 소해...
방송일자 : 2010.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