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 정부 대북문화사업 첫 승인
통일부는 어제 “개성 고려궁성(만월대) 남북 공동 발굴조사사업의 2010년 사업계획을 남북 사회문화협력사업으로 승인하고 남북협력기금 2억8000여만 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현 정부 들어 첫 번째 사회문화 분야의 남북협력사업 승인입니다.
이에 따라 국립문화재연구소의 발굴조사 관계자들은 오늘 방북해 개토제를 열고...
방송일자 : 2010.03.23
-
전자정부 시스템 일본과 본격 협력
일제강점기에 우리에게 행정시스템을 전수했던 일본정부가 정확히 1백년만에 우리 전자정부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우리나라를 찾았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한국의 전자정부를 직접 보고 연구하기 위해섭니다.
지난해 중 순.
129개 UN 회원국을 상대로 전자정부 발전지수와 국민들의 온라인 참여지수를 조사한 결과 ...
방송일자 : 2010.03.23
-
"무선인터넷 규제완화 활성화 지원"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늘면서 무선인터넷이 IT 산업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이 무선인터넷 업체를 방문해 규제완화와 정책적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국내 한 업체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게임입니다.
전세계 스마트폰 사용자가 모바일 콘텐츠 시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이 게임은 미국 애플사의 앱스토어 게임분야에서 전체 8위를 기록할...
방송일자 : 2010.03.23
-
지식재산권 침해 물품 국경서 원천봉쇄
오는 7월부터,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물품은 세관을 통관할 수 없게 됩니다.
중국산 가짜제품으로부터 우리 상품을 보호하는 데 큰 힘이 될 전망입니다.
중국산 모조품 때문에, 지난 4년간 소송비용으로 20억원을 날린 업체입니다.
무역위원회가 짝퉁 수입자에 대해 시정조치를 내렸지만, 해외공급자가 수입자를 바꿔가며 감시망을 피해온 겁니다.
지금까지는 수입자...
방송일자 : 2010.03.23
-
정책 오늘 (338회)
이 대통령 "말한 것, 스스로 실천하는 사회 돼야" / 청와대, 차관급 6명 인사 단행 / 민간고용 15개월 만에 상승 / '상의없이 추진'사과···'이해 협조' 당부 / 올해 지역연고산업 육성 537억원 투입 / '사이버 영어공부방' 시범 운영 / 이 대통령 37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 "김 추기경·법정스님 가르침, 우리사회의 보배" / 이 대통령 37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방송일자 : 2010.03.22
-
이 대통령 "말한 것, 스스로 실천하는 사회 돼야"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37번째 라디오 인터넷 연설을 했는데요.
최근 입적한 법정 스님과 1년전 선종한 김수환 추기경을 애도하고 그리워하는 내용으로 채워졌습니다.
들어보시겠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한 해 사이에 우리 국민이 사랑하고 존경하는 두 분을 떠나보냈다며 법정스님과 고 김수환 추기경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
방송일자 : 2010.03.22
-
청와대, 차관급 6명 인사 단행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어제 차관급 6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지식경제부 1차관에 안현호 지경부 산업경제실장, 통일부 차관에 엄종식 통일부 남북회담본부장, 환경부차관에 문정호 환경부 기획조정실장, 노동부 차관에 이채필 노동부 노사정책실장이 각각 내정됐습니다.
또 관세청장에는 윤영선 기획재정부 세제실장, 중소기업청장에는...
방송일자 : 2010.03.22
-
민간고용 15개월 만에 상승
<!--StartFragment-->꽁꽁 얼어붙었던 고용시장이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민간부문 고용이 15개월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매출 상위 5백대 기업의 올해 대졸 채용규모는 2만 887명.
지난해보다 3.6% 증가한 수치입니다.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민간부문의 고용이 살아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
방송일자 : 2010.03.22
-
'상의없이 추진'사과···'이해 협조' 당부
<!--StartFragment-->정운찬 국무총리가 지난 주말 충청권을 방문해 지역민과 충분한 상의없이 세종시수정안을 추진한 것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정 총리는 그러나 국가 백년대계를 위해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지난 주말 충청지역을 찾아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이해와 협조를 구했습니다.
정 총리는 지난 토요일 대전에서 충청지역...
방송일자 : 2010.03.22
-
올해 지역연고산업 육성 537억원 투입
<!--StartFragment-->순창 하면 고추장, 대구 하면 안경을 떠올리는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산업들이 있습니다.
정부가 지역 특성화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올해 5백억원 이상의 예산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물 좋고 공기 좋아 장 맛으로 이름난 전북 순창의 고추장 마을.
국내 고추장과 된장 등 장류시장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명성을 얻고 ...
방송일자 : 2010.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