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수정안 다음주 국회 제출
정운찬 국무총리가 다음 주 중에 세종시 수정안을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세종시 민관위원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세종시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지만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낙관한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또 세종시는 사상 초유의 정치적 실험이라면서 우리 후손을 위해 현명한 선택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3.18
-
한식재단 출범, 한식 세계화 가속
한식의 세계화를 전문적으로 추진할 한식재단이 공식 출범했습니다.
한식 해외홍보와 조리사 교육 등 세계속의 한식을 만들기 위한 작업이 본격화됩니다.
코지마(22) /일본 관광객
“한국에 와서 삼계탕, 불고기, 냉면, 돌솥비빔밥 등 여러 가지를 먹었는데 역시 제일 맛있었던 건 불고기였습니다.”
리우치엔화(28) /홍콩 관광객
&l...
방송일자 : 2010.03.18
-
4대보험 통합징수, 영세 상공인 큰 도움
규모가 큰 기업들과 달리 영세한 소상공인들은 절차가 번거로워 4대보험에 아예 들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내년부터 4대 보험료가 통합 징수돼,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시장 상인들에게 4대 보험 가입은 부담일 수 밖에 없습니다.
무엇보다 납부방식이 제각각입니다.
봉필규 /식자재 상점 운영
"직원 2명이 4대보험 가입돼 있는데, 납부방식...
방송일자 : 2010.03.18
-
애니메이션 육성 2천500억원 투입
정부가 국내 애니메이션과 캐릭터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2013년까지 2천5백억원의 예산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토종캐릭터 육성전략을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손오공이 모험을 펼치는 만화로 한자를 쉽게 익힐 수 있게 만든 이 책은 지난 2003년부터 무려 1천 2백만부가 판매한 베스트셀러로 내년 온라인 게임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3.18
-
방통위, 방송 3사간 공동중계 권고
방송통신위위원회는 올림픽과 월드컵 등 국민적 관심행사가 많은 스포츠에 대해서는 지상파 방송사가 공동 중계 하도록 권고했습니다.
이에 따라 곧 있을 남아공 월드컵을 지상파 3사가 공동으로 중계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상파 3사의 스포츠중계권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자율협상을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지상파 3사의 중계권 분쟁은...
방송일자 : 2010.03.18
-
한·터키 FTA 협상 조만간 개시
터키와의 FTA 협상이 곧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은 19일, 자페르 차을라얀 터키 대외무역담당장관과 회담을 갖고, FTA 추진 문제를 최종 확정할 예정입니다.
최근 열린 공청회에서 한·터키 FTA 추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한 가운데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이 19일, 터키 대외무역담당장관을 만납니다.
이 자리에서 FTA...
방송일자 : 2010.03.18
-
정책 오늘 (335회)
세종시 특별법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 '부처 이전'서 '교육·과학·산업 유치'로 / "국가목표 분명해야 선진일류국가 실현" / 정 총리 "세종시 수정안 빨리 제출" / 이 대통령 "반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야" / 김중수 "한은 권위 높이는 데 일조할 것" / 법무장관, 사형집행 재개 가능성 시사 / 크루즈 관광객 30만명 유치 / 방방곡곡 '문화관광형 대표시장' 육성 / 효 문화 개선, 효도 수당제 확대 / 국민연금 수급액 2.8% 인상 / 故 박춘석 작곡가 은관 문화훈장 추서
방송일자 : 2010.03.17
-
세종시 특별법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
세종시 수정안이 오늘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이로써 세종시 수정안은 정부발표 60여일만에 정부안으로 확정됐습니다.
정부는 정운찬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세종시특별법 개정안을 심의·의결했습니다.
이로써 세종시 수정안은 정부가 지난 1월11일 공식 발표한 이후 64일만에 정부안으로 거듭났습니다.
정운찬 총리는 법률안을 국무회의...
방송일자 : 2010.03.17
-
'부처 이전'서 '교육·과학·산업 유치'로
앞서 보셨듯이 세종시 관련 법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그럼 계속해서 달라진 법안에 어떤 내용들이 담겼는지 자세히 알아봅니다.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전부개정 법률안은, 지난 1월 입법예고된 대로 세종시를 교육과학중심 경제도시로 만들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먼저 과거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교육과학중심 경제도시로, 도시의 이름부터 바뀝니다.
...
방송일자 : 2010.03.17
-
"국가목표 분명해야 선진일류국가 실현"
대한민국이 선진 일류국가가 되기 위해서는 국가의 목표가 분명해야한다는 의견이 제기됐습니다.
박세일 한반도선진화재단 이사장은 KTV 파워특강에 출연해 세종시 원안과 같은 포퓰리즘은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1세기 세계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 대한민국이 선진국 대열에 올라서기 위해서는 국가적 목표가 필요하다. 그 목표는 곧 선진화와 통...
방송일자 : 2010.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