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안보 공동운명체 재확인
한미 외교국방장관은 안보에 있어서 공동 운명체임을 재확인 했습니다.
전시작전통제권은 2015년까지 전환하고 오는 25일부터 실시되는 동해연합훈련을 차질 없이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천안함 사건 이후 열린 한미외교국방장관 회담.
한미 양국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결정을 환영한다면서 무책임한 군사적 도발은 역내 평화와 안정에 중대한 위협이 된다는데 의견을 ...
방송일자 : 2010.07.22
-
한미 외교·국방, DMZ 방문 공조 과시
한국과 미국의 외교·국방장관은 2 +2회의에 앞서 사상 처음으로 최전방을 동반 방문했습니다.
한미 외교·국방 장관은 천안함 피격사건과 관련해 북한에 경고 메시지를 보내는 한편 한미 동맹의 굳건함을 과시했습니다.
유명환 외교장관과 김태영 국방장관, 힐러리 클린턴 국무장관과 로버트 게이츠 국방장관이 비무장 지대를 방문했습니다.
양...
방송일자 : 2010.07.22
-
이 대통령 "한미 60년 동맹 마음 든든"
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클린턴 미 국무장관과 게이츠 미 국방장관을 접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한미 60년 동맹과 관계에 정말 마음이 든든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클린턴 미 국무장관은 앞으로도 더 많이 양국 관계가 깊어질 것이라고 답했으며 게이츠 미 국방장관도 한미 동맹은 지금 제일 공고하고 협력의 기회도 많아졌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
방송일자 : 2010.07.22
-
美 항모 '조지 워싱턴' 부산항 입항
세계 최대의 핵 추진 항공모함 가운데 하나인 '조지 워싱턴호'가 부산항에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조지 워싱턴호는 오는 25일부터 동해에서 실시할 한국과 미국의 연합훈련에 참가합니다.
미국이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핵 항공모함 조지 워싱턴 호가 부산항에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만재배수량 10만 4천톤인 조지 워싱턴호는 일본 요코호마 항에 정박해 있다 25...
방송일자 : 2010.07.22
-
"주택 거래 활성화, 면밀한 검토 후 발표"
정부가 주택거래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좀 더 면밀하게 검토한 뒤에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서민·중산층 실수요 위주의 거래를 활성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는 큰 틀의 방향을 내놨습니다.
주택거래 활성화 방안을 위해 긴급 소집된 관계장관회의.
이틀에 걸쳐 회의가 2번 열렸지만, 정부는 좀 더 시간을 두고 충분히 논의한 뒤 종합적인 대...
방송일자 : 2010.07.22
-
지방이전 공공기관 15곳 부동산 매각
지방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의 건물과 부지 매각이 본격적으로 추진됩니다.
토지주택공사와 우정사업정보센터 등 15곳이 올해 공개입찰 방식으로 매각합니다.
지방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건물과 부지 15곳이 올해 일반에 매각됩니다.
감정가 4천10억원에 매물로 나온 '한국토지주택공사'를 비롯해, 우정사업정보센터 등 5곳은 현재 입찰 공고 중이며, 특히 ...
방송일자 : 2010.07.22
-
해외석학 "청계천처럼 4대강도 성공 기원"
국제 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물 관리 분야의 해외 석학들이 4대강 살리기 현장을 찾았습니다.
석학들은 청계천 복원처럼 4대강 살리기 사업도 성공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습니다.
물 관리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이 4대강 살리기 현장을 찾았습니다.
답사에 앞서 열린 4대강 살리기 프레젠테이션 단계부터 석학들의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휴대용 기기로 녹화...
방송일자 : 2010.07.22
-
교사 91% '체벌금지' 반대
초등학교 교사의 학생 폭행 파문과 뒤이은 서울시 교육청의 체벌금지령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다수의 교사들은 서울시 교육청의 결정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을 무차별적으로 처벌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과도한 학생체벌이 다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이에 서울시 교육청은 오는 2학기부터 서울시의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까지 체벌을 전...
방송일자 : 2010.07.22
-
정책 오늘 (423회)
오늘 '2+2' 회의…한미 미래비전 제시 / 25일 연합훈련 방어력 향상 극대화 / 정운찬 총리 "대중소기업 상생정책 수립할 것" / 이 대통령 "지방공기업 일제 점검" / 재정위기 자치단체 신규사업 제한 / 정책홍보비서관 박흥신, 홍보기획비서관 이상휘 내정 / 스마트 근무 5년뒤 30%로 확대 / 이 대통령 "스마트 워크 도입 혁명적 변화" / 저소득 서민 전용대출 '햇살론' 출시 / 고금리 대출서민 6조원 이자부담 경감
방송일자 : 2010.07.21
-
오늘 '2+2' 회의…한미 미래비전 제시
오늘 한미 외교 국방 장관이 함께하는 2+2 회의가 처음으로 열립니다.
한미동맹의 미래와 전작권, 북한문제 등 다양한 분야를 폭넓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회의에 앞서 양국 외교·국방장관은 비무장지대 방문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합니다.
미 외교·안보를 책임지는 장관이 한꺼번에 비무장지대를 찾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게이츠 장관은 ...
방송일자 : 2010.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