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동해 연합훈련 준비 구체화
동해상에서 실시될 한미 연합훈련의 윤곽이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미 해군 7함대 소속 항공모함인 조지 워싱턴호가 훈련에 참가하기 위해 오는 21일 부산항을 방문합니다.
동해상에서 실시될 한미 연합훈련 계획이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주한미군사령부는 미 7함대 소속 항공모함인 조지 워싱턴호를 비롯한 이지스 구축함 3척 등 항모전투전단이 오는 21~25일 부산...
방송일자 : 2010.07.20
-
2+2 회담, 천안함 이후 대북 정책방향 결정
한·미 두 나라는 내일 외교, 국방장관 회담을 갖습니다.
이번 회담에서 두 나라는 천안함 피격 사건이후 우리 근해에서 열리는 한미 연합 군사 훈련 규모 등을 정하고 앞으로 대북 정책 방향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클린턴 미 국무장관과 게이츠 미 국방장관,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김태영 국방장관.
이들 4명이 오는 21일, 서울에서 동시에 회...
방송일자 : 2010.07.20
-
게이츠 국방장관, 김태영 장관과 대담
김태영 국방장관과 로버트 게이츠 미 국방장관이 오늘 오후 국방부에서 만나 주요 의제를 조율하는 대담을 갖습니다.
국방부 관계자는 게이츠 장관이 오늘 오후 국방부 접견실에서 김 장관과 대담을 갖고 2+2 회담에 대한 사전 조율과 동해서 예정된 한미 연합 훈련에 대한 내용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양국 장관들의 만남은 특별한 주제에 대해...
방송일자 : 2010.07.20
-
北-유엔사 실무접촉 '2+2 회담' 이후로 연기
유엔사 군사정전위원회와 북한군 판문점 군사 대표부의 대령급 2차 실무 접촉이 한미 외교 국방장관 회담 이후로 연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방부의 한 고위당국자는 북 측이 지난 15일 1차 실무회담 자리에서 오늘 제2차 영관급 실무회담을 열자고 제안했지만 유엔사가 내일로 예정된 2+2 회담, 즉 한미 외교 국방장관 회담 이후 이후 실무접촉을 갖자고 수정 제의...
방송일자 : 2010.07.20
-
이 대통령 '서민정책, 소통강화' 주문
이명박 대통령이 신임 청와대 참모진과 첫 번째 회의를 가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 내부 소통을 주문하면서 서민중심의 정책을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3기 신임 수석비서관들과 갖은 첫 번째 회의에서 강조한 것은 소통과 서민.
이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대통령실장을 중심으로 청와대 내부 소통을 강화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수석회의도 형식에서...
방송일자 : 2010.07.20
-
이 대통령 "베트남 신부 사건 안타까워…제도 개선 지시"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최근 한국인 남편에게 살해당한 베트남 신부 사건과 관련해 안타까움을 표시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베트남 신부의 부모를 직접 위로하지 못해 안타깝다면서 이번 사건으로 한국과 베트남 간 우호적 관계에 손상이 있을까 걱정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이 같은 엉터리 결혼이 생기지 않도록 ...
방송일자 : 2010.07.20
-
정 총리, 무허가 결혼중개업소 일제점검 지시
정운찬 국무총리는 베트남 신부 살해사건과 관련해 무허가 결혼중개업소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 총리는 총리실 간부회의에서 이번 사건을 철저히 조사함은 물론이고 중개업소에 대해서도 엄정한 조처가 따라야 할 것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7.20
-
2분기 취업자, 통계 작성 이래 최대
경기 회복세에 힘입어, 지난 2분기 취업자가 2천4백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004년 첫 관련통계를 작성한 이래 가장 많은 숫자입니다.
기획재정부와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분기 취업자는 2천417만명으로, 작년 같은 분기보다 43만3천명이 늘었습니다.
2004년 통계작성 이래 최고치입니다.
산업별로 보면 제조업 취업자가 3년여만에 ...
방송일자 : 2010.07.20
-
4대강 구간 쌓여온 쓰레기 싹 치운다
정부가 이번 여름 우기를 맞아, 4대강 구간에 오랫동안 쌓여온 각종 쓰레기를 모두 처리할 계획입니다.
특히 장마철에 떠내려가 하천 생태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폐기물을 우선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전국의 4대강 구간에 산재한 폐기물은 220만톤 이상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폐기물은 주로 하천변에 버려지거나 홍수 때 떠내려온 각종 생활 쓰레기와 비...
방송일자 : 2010.07.20
-
올림픽홀, 내년 3월 대중문화 복합공간으로 조성
정부가 대중문화 예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대적인 지원에 나섭니다.
그 일환으로 체육전용시설인 서울 올림픽홀이 내년 3월에 전용 공연장으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지난해 우리나라가 벌어들인 해외 컨텐츠 수출액은 모두 30억 달러.
한해 전 보다 26% 증가한 수치로 세계시장에선 8위, 아시아에선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처럼 한류를 중심으로 한 우...
방송일자 : 2010.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