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그린벨트 주민 숙원사업 496억원 지원

개발제한으로 불편을 겪어 온 주민들을 위해, 올해 모두 496억원이 지원됩니다.

도로 확장과 하천 정비 등 주민들의 숙원사업에 사용됩니다.

지난 1971년부터 도시의 무질서한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지정된 개발제한구역.

도시 주변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도시민의 생활환경을 확보하기 위해, 말 그대로 개발이 묶여 있는 땅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과 토지 소유자들은, 생활에 적잖은 불편을 감수해 온 것도 사실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총 사업비의 최고 90%를 국고로 지원해,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개발제한구역 주민 지원사업을 벌여오고 있습니다.

지난 2001년부터 9년간 낙후된 지역을 대상으로 투입된 예산은 모두 4천 6백여억원.

올해는 서울시와 경기도 등 13개 시.도에 총 496억원이 지원됩니다.

김선명 / 국토해양부 녹색도시과 사무관

“중점대상 사업은 지자체에서 예산부족으로 도로확장과 소하천 정비 등 주민숙원 사업, 올해는 도로확장 등 모두 144건에 대해 국고가 지원될 예정.”

국토해양부는 이번 주민지원 사업으로 영농불편을 해소함은 물론, 상습 침수지에 대한 자연재해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아울러 정부는 농업기반시설의 기능을 상실한 저수지를 친환경 여가 공간으로 조성함으로써, 관광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KTV 박진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