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감경기 확산 위해 '비상경제정부' 연장
이명박 대통령의 41차 라디오 인터넷 연설내용 전해드렸는데요.
청와대의 비상경제정부 연장은 경제지표가 개선되고 있지만 아직은 긴장을 늦출 때가 아니란 이유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41차 라디오 인터넷 연설에서 체감경기가 회복될때 까지 비상경제대책회의를 계속 운영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 경제가 나아지고 있지만 소상공인과 서...
방송일자 : 2010.05.17
-
"4대강 일자리, 하루 평균 1만명 돌파"
정부는 4대강 살리기 사업에 투입되는 인력의 수가 하루 평균 1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6월 이후부터는 현장인력이 3만명 수준으로 늘어나, 일자리 창출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국토해양부 4대강 살리기 추진본부는 현재 4대강 살리기 사업 전체 공정률이 13.9%로, 인력과 장비 등의 투입이 본격화되고 있으며, 하루에 투입되는 인력이 평균 1만명...
방송일자 : 2010.05.17
-
기술혁신 중소기업, 일자리 3만개 창출
정부가 기술혁신형 기업들과 손잡고 일자리 3만개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들에게 각종 인센티브를 줘 양질의 일자리를 늘려 나가겠다는 것입니다.
인터넷 전문 강의업체인 이곳은 지난해 전년대비 100% 이상의 높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첨단장비를 갖추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깨끗하고 선명한 동영상 강의를 업계보다 한 발 앞서 출시...
방송일자 : 2010.05.17
-
해외여행과 외국인 유입, 구제역 원인
방역당국이 구제역 역학조사 결과를 중간 발표했습니다.
이번 구제역은 농장주의 동북아 지역 해외여행과, 해당 지역 외국인 근로자의 유입에 의한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국립수의과학검역원 역학조사위원회가 올해 국내에서 발생한 구제역에 대한 역학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포천지역의 경우 외국인 근로자 고용으로 인해, 강화지역은 소 사육농가 주인의 동북아 지역...
방송일자 : 2010.05.17
-
'투자 둔갑' 256억원 해외은닉 적발
공인회계사, 기업 컨설턴트와 짜고 수백억원대의 재산을 해외로 빼돌린 부동산 임대업자가 세관에 적발됐습니다.
자녀에게 재산을 물려주면서, 상속 증여세를 내지 않기 위해서였습니다.
서울 강남의 테헤란로 일대에서 수출입업과 부동산 임대업으로 자산가가 된 62살 이 모씨.
지난 2008년 시가 1천억원대의 회사 건물을 담보로 300억 원을 대출 받은 이 씨는...
방송일자 : 2010.05.17
-
정부 민원포털 새 이름, 서비스 확대
언제 어디서든 클릭 한번으로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정부 민원포털이 새롭게 단장됩니다.
민원인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민원 24시'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주민등록표 등·초본이 발급됩니다.
전입신고도 별도의 시간과 수수료를 내지 않더라도 간단한 입력만...
방송일자 : 2010.05.17
-
교원평가, 수업 질 향상에 '도움'
지난 3월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교원평가제가 실시되고 있죠.
그런데 이보다 한참 앞서 13년째 교원평가제를 실시하면서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있는 학교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일반 학교와 크게 달라 보이지 않지만 이 곳은 지난해 신입생 일반전형 경쟁률이 9대 1을 넘어선 인기 학교입니다.
학생 스스로 원하는 수업을 골라 듣는 교...
방송일자 : 2010.05.17
-
송도 UN ESCAP 총회 '녹색성장' 논의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 총회가 오늘 인천 송도에서 개막했습니다.
회원국들은 총회 마지막 날인 19일 ‘인천선언’을 채택해 우리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을 새 국제 성장 패러다임으로 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 UN ESCAP 총회가 91년 서울에 이어 19년 만에 ...
방송일자 : 2010.05.17
-
정 총리 "세종시에 지역대학 참가 긍정적"
정운찬 국무총리가 취임후 12번째로 충청지역을 방문해, 세종시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정 총리는 충남대 특강에서 세종시에 지역대학이 주체적으로 참가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세종시에 지역 대학이 주체적으로 참가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세계경제와 지역발전'을 주제로...
방송일자 : 2010.05.17
-
한-남아공 기업간 활발한 투자 모색
다음달에 월드컵이 열리는 나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에너지부 장관 등 경제사절단이 우리나라를 찾았습니다.
우리 기업들과 1:1 상담회를 갖고, 상호간 활발한 투자를 타진했습니다.
신 재생 에너지 장비를 수입하기 위해 한국을 찾은 남아공 기업입니다.
한국 태양열 시스템의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바시 가빈더 / TSLS H...
방송일자 : 2010.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