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 내일 30여개국에 천안함 사전설명
천안함 조사 결과 발표를 앞두고, 정부는 내일 중국과 일본, 러시아 등 6자회담 당사국 등 30여개국 대사를 불러, 결과를 사전 브리핑할 예정입니다.
정부 고위 당국자는 구체적인 데이터나 사진을 내놓진 않겠지만,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주로 공통된 내용을 설명할 것이라며, 향후 대응조치의 큰 방향도 함께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직접 조사에 참여...
방송일자 : 2010.05.18
-
北, 6월 7일 최고인민회의 개최
북한은 남한의 정기국회 격인 최고인민회의 제12기 3차 회의를 다음달 7일 평양에서 개최한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중앙통신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를 소집하기 위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결정이 17일 발표되었고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3차회의를 6월 7일 평양에서 소집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북한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에서...
방송일자 : 2010.05.18
-
수업시간 '줄이고' 체험 '늘린다'
정부가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수업시간은 줄이고, 체험학습은 대폭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제3차 교육개혁 대책회의 주요 내용 살펴봅니다.
앞으로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별 단원과 주제 등이 지금보다 5분의 1 이상 줄어들고, 현재 10과목 이상인 학기당 과목수도 8과목 이하로 축소됩니다.
또 교사의 강의 외에도 팀 프로젝트와 토론 ...
방송일자 : 2010.05.18
-
이 대통령 "창의성·인성 겸비한 인재 길러야"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미래 경쟁력은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길러내느냐에 달려있다며 입시에만 집중하는 획일화된 교육으로는 창의적 인재를 결코 길러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교육개혁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 같이 말하고 지금 세계는 교육개혁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시대변화에 맞춰 과감하게 변화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청와대 박선규 ...
방송일자 : 2010.05.18
-
이 대통령 "5·18정신, 성숙한 민주주의 실현 요구"
이명박 대통령은 5?18 민주화운동의 정신이 우리에게 성숙한 민주주의의 실현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작은 차이를 넘는 대승적 타협을 이루는 중도실용주의를 역설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5.18 민주화 운동의 정신은 오늘날 우리에게 '화해와 관용'에 기초한 성숙한 민주주의의 실현을 요구하고 있다"고 ...
방송일자 : 2010.05.18
-
글로벌 녹색성장연구소 다음달 16일 출범
우리나라가 주도하는 최초의 국제기구가 될 글로벌 녹색성장연구소, GGGI가 다음달에 공식 출범합니다.
명실상부한 녹색성장 주도국가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작년 12월 코펜하겐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설립을 약속했던 글로벌 녹색성장연구소가 다음달 16일 공식 출범합니다.
장차 기후변화의 도전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방송일자 : 2010.05.18
-
이 대통령 "복지정책, 필요한 사람 확실히 도와야"
이명박 대통령이 복지정책 방향과 관련해 어려운 상황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목표로 해야 한다면서 그런 사람들을 확실하게 돕는 것이 정책의 방향이 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정말 도움이 필요한 계층을 확실하게 도와 일어설 수 있게 하고 사회일원으로 참여하게 하는 것이 진정한 복지이고 국가경쟁력을...
방송일자 : 2010.05.18
-
부처간 복지전산망 연계 추진
중앙정부 부처와 지자체가 복지 수급자 선정에 필요한 각종 정보 등을 공동 활용하는 '복지전산망 정보연계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행안부는 연말까지 현금성 복지사업을 완료하고 내년 이후에는 바우처 등 비현금성 사업을 확대 구축하는 한편, 정보연계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장치를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부정수급자 방지뿐만 아니라 복지 수혜자 중심의...
방송일자 : 2010.05.18
-
한-방글라데시 정상회담…교역규모 확대
이명박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방문중인 셰이크 하시나 방글라데시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무역과 투자, 사회기반시설 분야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교역규모를 확대하고 무역 불균형을 해소해 나가자는데 의견을 같이했으며 우리측은 방글라데시에 대한 무관세 시장 접근 허용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세이크 하시나 총리는 천안함...
방송일자 : 2010.05.18
-
남해안권 종합개발 10월 본격 시행
남해안 일대를 세계적인 경제·물류·휴양의 중심지로 만드는 사업이 오는 10월부터 본격화됩니다.
2020년까지 민자를 포함해 총 24조원의 사업비가 투입됩니다.
남해안 권 발전 종합계획의 핵심은, 남해안을 다도해권과 남도문화권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특색 있는 관광 휴양 단지를 조성하고, 항공우주산업과 해양바이오 등 미래 신산업을...
방송일자 : 2010.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