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산업 상용화 기술개발 40억 원 지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상용화 콘텐츠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콘텐츠산업기술지원사업에 지원할 기업이나 단체를 모집합니다.
신청 분야는 고품질 영상 콘텐츠와 첨단 공연, 전시콘텐츠,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R&D 콘텐츠 등으로 모두 40억원이 지원됩니다.
정부는 과제 규모와 내용에 따라 연간 3억원 이내, 최대 2년 동안 ...
방송일자 : 2010.03.29
-
자동차 관리 법령상 '차량' 정식 인정
저속 전기자동차, 매연이 없고 유지비가 싸서 청정 자동차로 불리죠.
저속 전기차가 도로를 달리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저속 전기자동차가 도로운행을 위한 법적 준비를 끝냈습니다.
국토해양부는 저속 전기자동차도, 자동차 관리 법령상 '차량'으로, 정식 인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저속 전기차의 운행구역과 도로표지판 ...
방송일자 : 2010.03.29
-
정책현장 2 (10회)
"안중근 의사 유해 모셔오는데 최선 다하겠다" / 정 총리 "안중근 의사 유해봉환 최대 노력" / 안중근 유해발굴 위해 외교노력 박차 / 일제 강제동원 노무자 공탁금문서 오늘 한국에 전달 / 정 총리 "4대강 진정성 전달 안돼 아쉽다" / 유엔인권이사회 '北 인권 개탄' 결의안 채택 / 31일까지 기업별로 방북, 부동산 조사 받아 / 임진강변, 고구려 귀족집단 고분군 유적 발견
방송일자 : 2010.03.26
-
"안중근 의사 유해 모셔오는데 최선 다하겠다"
이명박 대통령이 안중근 의사의 유해를 모셔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확대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며 내가 죽은 뒤 나의 뼈를 하얼빈 공원 곁에 묻어두었다가 국권이 회복되거든 고국으로 옮겨달라고 유언하셨는데 백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 뜻을 이뤄드리지 못해 부끄럽고 죄송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늦었지만 일본은 ...
방송일자 : 2010.03.26
-
정 총리 "안중근 의사 유해봉환 최대 노력"
한편 정운찬 국무총리는 안중근 의사 순국 100주년 추념식에서 아직까지도 유해를 찾지 못하고 있는 것은 실로 안타깝고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며 유해 발굴 추진단을 발족시키고 또 앞으로 안 의사의 유해봉환을 비롯해 선열들의 높은 뜻을 계승하기 위한 노력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일본과 중국의 협조를 얻어 안중근 의사의 유해를 ...
방송일자 : 2010.03.26
-
안중근 유해발굴 위해 외교노력 박차
오늘은 안중근 의사가 순국한 지 꼭 100년이 되는 날입니다.
순국 100주년을 맞아 안 의사의 유해발굴 작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정부는 일본, 중국과의 외교적인 협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했다는 이유로, 100년 전 중국 뤼순 감옥에서 순국한 안중근 의사.
유해를 고국에 묻어달라는 안 의사의 유언에 따라, 2006년 안 의사의 ...
방송일자 : 2010.03.26
-
일제 강제동원 노무자 공탁금문서 오늘 한국에 전달
일제 강점기에 강제동원된 우리나라 노무자들이 일본 기업에게 받지 못한 임금 등의 기록이 담긴 공탁금 문서가 오늘 주일 한국대사관을 통해 우리나라에 전달됩니다.
문서에는 강제동원 된 17만5천명의 명단과 함께, 2억7천8백만엔 상당의 공탁금 내역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는, 일제시대 강제동원 피해자에 대한 정부차원의 지원 방침을 결정한 후,...
방송일자 : 2010.03.26
-
정 총리 "4대강 진정성 전달 안돼 아쉽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4대강 사업은 물을 깨끗하고 넉넉하게 해 환경과 생태를 회복시키는 일인데도 그 진정성이 충분히 전달되지 못해 아쉽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부족했던 부분을 성실히 설명하고 공사에서도 국민의 걱정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정부 출범 3년이 지난 시점에서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드...
방송일자 : 2010.03.26
-
유엔인권이사회 '北 인권 개탄' 결의안 채택
유엔 인권이사회는 "북한의 심각하고 광범위하며 조직적인 인권 탄압을 개탄한다"는 내용의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유럽연합과 일본이 상정한 이 결의안은 47개 회원국 가운데, 우리나라를 포함한 28개 나라의 지지를 얻어 통과됐습니다.
결의안은 정치범과 강제송환된 사람을 대상으로 고문을 자행하고, 노동수용소를 활용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
방송일자 : 2010.03.26
-
31일까지 기업별로 방북, 부동산 조사 받아
북한이 금강산관광지구 내 남측 부동산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북한이 통보한 조사대상에는 우리 정부 소유인 이산가족면회소도 포함돼 있습니다.
현대아산과 협력업체 관계자 16명이 동해선 육로를 통해 방북한 뒤 돌아왔습니다.
이번 방북은 북측이 금강산 관광지구 내 남측 부동산을 조사하겠다며, 부동산 소유자들의 방북을 요청한 데 따른 겁니다.
북한은 ...
방송일자 : 2010.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