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정보 이용 활성화 방안 확정
정부는 신용사회 정착과 국민생활 편의를 위해 공공정보 등의 이용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앞으로는 금융거래 등을 할 때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일일이 발급받지 않더라도 해당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서류를 직접 전송할 수 있게 됩니다.
정부는 이 같이 공공 정보 등을 이용하는데 국민들의 불편을 덜고 신용사회 정착을 앞당기기 위해 공공정...
방송일자 : 2005.09.02
-
자치경찰제, 주민과 함께하는 치안서비스
자치경찰제 도입에 관한 공청회가 9월2일 오후 정부중앙청사 별관에서 열렸습니다.
자치경찰제는 주민의 참여를 바탕으로 지방과 치안행정의 연계성을 높여 지방자치의 완성도를 높일 것이란 기댑니다.
참여정부는 자치경찰제 도입을 대선공약과제이자 지방분권의 핵심정책과제로 지정해 출범과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자치경찰제가 도입되면 지방과 치안행정의...
방송일자 : 2005.09.02
-
여야 부동산·민생 안건 신속처리
여.야 5당은 9월2일 원내대표 회동을 갖고 부동산 대책을 포함한 민생과 경제 안건들을 정기국회에서 신속 처리하자는 데 합의했습니다.
5당 원내대표들은 특히 여야 부동산 정책협의회 가동 문제는 각 당 정책위간 협의를 통해 최종 결론을 내리기로 했습니다.
여야 5당은 또 국회 대정부 질의를 활용해 비교섭 단체 대표에게 15분 간의 연설 기회를 주는 방안과...
방송일자 : 2005.09.02
-
중·저준위 원전수거물관리센터 유치 주민투표
원전수거물 안전센터 유치에 대한 지역주민 찬반투표가 이르면 다음달 말 실시될 전망입니다.
오영호 산업자원부 자원정책실장은 제 1차 원전수거물 안전센터 유치 신청 지방 자치 단체장 협의회가 9월2일 열려 주민투표 발의일과 주민투표일, 주민투표일 공휴일 지정 여부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오 실장은 협의회에서 주민투표일을 최대한 앞당기는 방안과 투표전 홍...
방송일자 : 2005.09.02
-
휴스턴 총영사관에 비상대책반 가동
정부는 허리케인 `카트리나`로 피해를 본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지역 동포들을 지원하기 위해 관할 공관인 주 휴스턴 총영사관에 비상대책반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비상 대책반은 민동석 주휴스턴 총영사를 반장으로, 영사관 직원 6명과 외교부 본부 파견 직원 3명, 인근 공관에서 파견된 직원 3명 등 모두 12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정부는 현지에서의...
방송일자 : 2005.09.02
-
저출산고령화 대책특위, 육아휴직 등 논의
저출산 고령사회 대책 특위가 9월2일 오후 국회에서 열렸습니다.
특위에서는 불임부부에 대한 지원책과 육아휴직 등의 문제가 논의됐습니다.
2003년 1.19. 2004년 1.16 계속해서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이 급감하면서 OECD 50개 회원국중 최저 수준입니다.
또 2018년이면 전체 인구의 14%가 65세 이상인 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
방송일자 : 2005.09.02
-
교육부, ‘자립형사립고제도협의회’구성
자립형 사립고 시범운영에 대한 평가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는 높았지만, 학생의 가정 배경을 보면 전반적으로 중류층 이상이어서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가 미흡하다는 평가입니다.
자립형 사립고 학생들이 일반고에 비해 대회 수상과 자격증 취득 분야에서 탁월한 실적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자립형 사립고 ...
방송일자 : 2005.09.02
-
진대제 정통부 장관 해외 투자 설명회, IT 투자유치
영국 등 유럽국가와 중남미를 겨냥한 민관 IT, 정보기술 투자유치 활동이 본격화됩니다.
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5일부터 영국 런던을 방문해, 골드만 삭스 본사에서 해외투자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정보통신부가 밝혔습니다.
진대제 장관은 투자설명회에서 JP모건 등 주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조연설과 개별면담을 통해 우리나라 IT...
방송일자 : 2005.09.02
-
합참, 추석 전후 민통선 이북 출입 절차 완화
합동참모본부는 추석을 맞아 9월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민통선 이북 지역을 출입하는 성묘객들의 편의를 위해 출입절차를 완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 기간 동안에는 신분 확인 절차만 거치면 민통선 이북 지역 출입이 가능하고 개인 차량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합참은 이와함께 해당 지역 부대에서는 안내병을 배치하고 위험지역에서는 경계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방송일자 : 2005.09.02
-
정통부, 통신재난 전용 핫라인, 곧 가동개시
각종 재해와 전화통화 폭주 등에 따른 통신 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핫라인이 개설됩니다.
정보통신부는 통신 재난 관리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같은 내용의 `2006년 통신재난관리기본계획`을 확정했습니다.
정보통신부는 이번 계획 수립을 계기로 태풍과 호우등 자연 재해와 화재, 그리고 전화 통화 급증 등으로 비상 상황이 발생할 경우 통신 사업자들 간에 신속한 공...
방송일자 : 2005.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