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국세 매거진

국세 매거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납세의 의무를 다하고 있지만, 여전히 세금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시각은 낯설고 어렵다. 이 낯설고 어려운 세정을 납세자들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세금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전달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본방송] 토요일 04시 30분

4월30일 <국세 매거진>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국세 매거진
작성자 : 지정순(지정순**)
조회 : 3320
등록일 : 2013.05.01 08:03
<뉴스&정보> <엔티에스(NTS)스페셜> <터치 엔티에스(Touch NTS) 패드> 등의 코너로 구성되었는데 뉴스 부분은 회의장면, 사무실 풍경이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화면 연출이 단순, 경직되었고 결과적으로 시청자의 흥미를 끌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부터 3분46초 동안 이어지는 등 늘어지는 진행도 지루함을 더했는데요 회의 개최 소식과 구체적인 내용을 2개의 아이템으로 나눠 전달하는 식의 유연함이 필요하겠네요.

무엇보다도 불필요한 외국어의 남용이 거슬렸습니다. <터치 엔티에스(Touch NTS) 패드>라는 코너 이름은 얼마든지 쉬운 말로, 코너 성격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을텐데도 불구하고 굳이 어렵게 만들어 전달력을 떨어뜨린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딱딱한 이미지가 연상되는 국세업무/국세청의 고정관념을 불식할 수 있도록, 살아있는 현장의 모습을 보고 느끼고 생각하게 하는 <국세매거진>, 세금 정보와 상식을 알기쉽게 전달해주는 <국세매거진>을 보고 싶네요.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