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창의성·인성 겸비한 인재 길러야"
이명박 대통령은 미래 경쟁력은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길러내느냐에 달려있다면서, 입시에만 집중하는 획일화된 교육으로는 창의적 인재를 결코 길러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18일, 교육개혁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지금 세계는 교육개혁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시대변화에 맞춰 과감하게 변화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박선규 청와대 대...
방송일자 : 2010.05.22
-
글로벌 녹색성장연구소 다음달 16일 출범
우리나라가 주도하는 최초의 국제기구가 될 글로벌 녹색성장연구소가 다음달에 공식 출범합니다.
우리가 명실상부한 녹색성장 주도국가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작년 12월 코펜하겐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설립을 약속했던 글로벌 녹색성장연구소가 다음달 16일 공식 출범합니다.
장차 기후변화의 도전을 어떻게 풀어나갈지를 ...
방송일자 : 2010.05.22
-
한-방글라데시 정상회담…교역규모 확대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18일 우리나라를 방문중인 셰이크 하시나 방글라데시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무역과 투자,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두나라 정상은 교역규모를 확대하고 무역 불균형을 해소해 나가자는 데 의견을 같이했으며, 우리측은 방글라데시에 대한 무관세 시장 접근 허용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세이크...
방송일자 : 2010.05.22
-
김윤옥 여사, 석탄일 맞아 동자승 초청
이명박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는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의 동자승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다과회를 가졌습니다.
김 여사는 동자승들에게 청와대에 와 줘서 고맙다면서, 주지 스님 말씀을 잘 들어서 훌륭한 사람이 돼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동자승들은 김 여사에게 직접 만든 연등과, 2010 남아공 월드컵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종이로 만든 축구공을 선물...
방송일자 : 2010.05.22
-
이 대통령, '중소기업인과 한자리에'
주간 청와대 소식 100회
방송일자 : 2010.05.15
-
이 대통령, '중소기업인과 한자리에'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14일, 중소기업인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성장 잠재력 확충을 위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기업가 정신이 다시 살아나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중소기업대표와 근로자 등 400여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46명의 훈포장 수상자에게 일일이 훈포장을 직접 수여했는데 이어진...
방송일자 : 2010.05.15
-
이 대통령, 스승의 날 일선학교서 특강
스승의 날을 맞아 이명박 대통령이 일선학교를 직접 찾아 교사와 학생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일일 선생님이 돼서, 학생들과 특강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제 29회 스승의 날을 맞아 경기도 수원의 한 공업고등학교를 찾았습니다.
낮엔 일을 하고 밤에 향학렬을 불태우는 야간고등학교 학생들은 이명박 대통령을 반갑게 맞았습니다.
오늘 만...
방송일자 : 2010.05.15
-
이 대통령 "국방개혁 2020 전면 재검토"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13일, 처음으로 열린 국가안보총괄점검회의에서 육해공군의 유기적인 협조를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국방개혁 2020계획의 전면적인 재검토를 지시했습니다.
처음으로 열린 국가안보총괄점검회의를 주재한 이명박 대통령은 무엇보다 해이해진 사회전반의 안보의식을 질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불과 50km 바깥에 북한이 우리를 겨냥하고 ...
방송일자 : 2010.05.15
-
검·경 개혁 '범정부 태스크포스' 구성
지난 11일 국무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은 검경 개혁의 제도적 해결책을 지시했습니다.
정부는 총리실 주관으로 검경 개혁 범정부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요즘 사회전반의 부정비리를 보면 총체적으로 드러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며 우리 사회 전반에 도덕적 해이가 퍼져있지 않은지 돌아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0.05.15
-
이 대통령 "촛불사태 반성하고 역사 기록에 남겨야"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 파동에 따른 촛불시위 사태와 관련해, 이런 큰 파동은 우리 역사에 기록으로 남겨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11일 국무회의에서, 많은 억측들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명됐음에도 당시 참여했던 지식인과 의학계 인사 어느 누구도 반성하는 사람이 없다며, 반성이 없으면 사회의 발전도 없다고 말했습...
방송일자 : 2010.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