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리더십, 위기때 큰 역할"
미국의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한국이 이번 금융위기를 극복하는 데 이명박 대통령이 큰 역할을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뉴스위크는 CEO 출신인 이 대통령의 리더십이 위기극복의 원동력이라고 소개했습니다.
“한국을 책임지고 있는 CEO”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CEO 출신의 이명박 대통령의 적극적인 리더십에 대해 다뤘습니다.
현지시간...
방송일자 : 2010.05.15
-
"이 대통령의 녹색성장 정책 추진 배워야"
뉴질랜드 일간지 ‘도미니언 포스트’는 뉴질랜드의 키 총리가 한국에서 배워야 할 일이 한가지 있으며 이는 녹색성장의 정의를 명확히 하고 그것에 따라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도미니언 포스트는 지난 10일 ‘키 총리가 한국에서 배워야 할 점’이라는 제목의 기고를 통해 이같이 전했다면서, 한국은...
방송일자 : 2010.05.15
-
"中, 한·중 관계 중시 방북결과 통보"
주간 청와대 소식 99회
방송일자 : 2010.05.08
-
"中, 한·중 관계 중시 방북결과 통보"
중국정부가 우리 정부에 김정일 위원장의 방중 결과를 브리핑했습니다.
청와대는 중국 측이 방중결과를 통보한 것은 한중 관계를 중시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중국이 북-중 정상회담 결과를 우리 정부에 공식 통보했습니다.
외교 관례상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중국 측이 류우익 주중 대사에게 김 위원장의 방중 결과와 배경, 주요 논의사항에 대...
방송일자 : 2010.05.08
-
'천안함' 결과 나오면 단호 조치
이명박 대통령은 또 천안함 사건의 원인이 밝혀지면 단호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군의 안보태세와 안보의식의 재무장을 주문했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천안함 용사들을 피와 눈물 속에 떠나보냈지만 이제 이 슬픔을 딛고 다시 일어나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대통령은 또 이를 계기로 우리는 더 강해져야 한다고 말했습...
방송일자 : 2010.05.08
-
이 대통령 "中 정부, 천안함 역할 하게 될 것"
이명박 대통령이 천안함 침몰사건에 대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조사결과가 나오면, 중국 정부도 납득하고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7일 한나라당 지도부와 청와대에서 가진 조찬회동에서 이같이 말하고, 천암함 조사결과가 나오면 지난 한중 정상회담에서 약속한 대로 중국측에 통보하고 협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김정일 북한...
방송일자 : 2010.05.08
-
이 대통령 "기능인 우대 풍토 조성해야"
지난 6일 이명박 대통령이 인천의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을 방문해,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주조와 금형, 용접 등 이른바 ‘3D업종’은 제조업의 핵심인 뿌리산업 이라면서, 기능인이 우대받는 풍토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인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한 이명박 대통령은 원자재가 상승 등 어...
방송일자 : 2010.05.08
-
이 대통령 "G20 준비위 자부심 긍지 가져야"
이명박 대통령은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는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이고 국민들의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중요한 계기인 만큼,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업무에 매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4일, 서울 삼청동 금융연수원에 위치한 G20 준비위원회를 방문해 이같이 밝히고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 이어 G20준비위원회 5차 ...
방송일자 : 2010.05.08
-
이 대통령 "남을 사랑할 줄 알아야"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이명박 대통령이 다문화가정 어린이와 순직경찰관 자녀 등을 서울공항으로 초청해, 대통령 전용기 체험행사를 가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어린이들에게 남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어린이 날을 맞아 군경 자녀와 다문화 가정 자녀등 180명의 어린이들이 서울공항을 방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내외가 탄 차량이 들...
방송일자 : 2010.05.08
-
김윤옥 여사, 하인스 워드·김세진 모자 격려
이명박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는 지난 6일 미국 프로풋볼의 한국계 스타선수인 하인스 워드 모자와, 한국 장애인 수영의 간판 선수인 김세진군 모자를 청와대로 초청해 격려했습니다.
김 여사는 두 선수의 어머니들에게, 자식을 바르고 구김살 없이 긍정적으로 키워주셨다면서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하인스 워드의 어머니 김영희씨는 청소부 등으로 일하며 아들을 최고...
방송일자 : 2010.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