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일하는 어려운 이웃' 초청 오찬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23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일하는 서민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며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신빈곤층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는 연말을 맞아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열심히 일하고 있는 서민 250여명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며 격려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08.12.28
-
이 대통령, 새해 업무보고 연내 마무리
이명박 대통령은 내년 1월로 계획했던 일부 정부 부처에 대한 새해 업무보고를 올해 안에 모두 받기로 했습니다.
이동관 청와대 대변인은 "새해부터 신속하게 예산을 집행함으로써 경제살리기의 속도전에 나서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법무부·법제처·권익위는 29일, 공공기관은 30일, 그리고 외교통상부와 통일부, 국방부는...
방송일자 : 2008.12.28
-
이 대통령, 국민경제자문회의 참석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23일 청와대에서 열린 제3차 국민경제자문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형식적이지만 희망찬 새해라고 얘기해야 하지만 그렇게 말하지 못해 안타깝다"면서 "그런 가운데서도 길을 찾아 나가야 할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내년 위기극복을 위한 대책과 정책방향을 집중 점검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
방송일자 : 2008.12.28
-
이 대통령, 김수환 추기경 문병
이명박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는 지난 25일 성탄절을 맞아 김수환 추기경이 입원해 있는 서울 강남성모병원을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빨리 나아 국민에게 신뢰와 희망을 주면 좋겠다"면서 쾌유를 기원했고, 김 추기경은 "신문이나 방송을 통해 대통령의 말을 들으면 힘이 난다"고 화답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병원에 입원중인 환자와 가족들과도 인사를 나...
방송일자 : 2008.12.28
-
김윤옥 여사, 무료급식소 배식 봉사
이명박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는 지난 24일 서울 전농동 사회복지법인 `다일공동체' 무료급식소를 방문해 점심식사 배식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김 여사는 "제가 푸는 것이 밥이 아니라 따뜻한 정이라고 생각하며 봉사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김 여사는 10년 넘게 다일공동체 `밥퍼' 봉사활동에 참여해 왔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
방송일자 : 2008.12.28
-
이 대통령 "기업이든 국가든 거품 빼야"
주간 청와대 소식 21회
방송일자 : 2008.12.20
-
이 대통령 "기업이든 국가든 거품 빼야"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19일 인천항과 GM대우자동차 공장을 방문해 산업현장을 점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근로자들을 격려하면서 기업이든 국가든 거품을 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이른 아침 인천항을 찾았습니다.
수출용 자동차를 배에 싣고 있는 현장을 둘러본 이 대통령은 내년 상반기가 힘들 것이라면서 내년에는 회사나 노조가 모두 조금씩 양보...
방송일자 : 2008.12.20
-
이 대통령 "지방·수도권 한계 벗어나야"
지난 15일 청와대에서는 제3차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회의가 열렸습니다.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정책들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회의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이제 전국이 경계를 떠나서 지방과 수도권의 한계를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제 3차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전 국토가 하나라는 ...
방송일자 : 2008.12.20
-
"지금 필요한 것은 관심과 격려"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15일 다섯번째 라디오연설을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서로에 대한 관심과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 그리고 가족의 격려라고 강조했습니다.
라디오연설 내용 자세하게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라디오연설은 최근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연을 소개하면서 시작됐습니다.
이 대통령은 부모님이 직장에서 ...
방송일자 : 2008.12.20
-
이 대통령, 수출 4천억달러 달성 격려 오찬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15일 수출 4천억달러 달성을 기념해 기업체 관계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각종 규제를 완화하고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반드시 이루고자 한다"면서 "기업규제에 관련된 모든 법안들을 12월 국회에서 통과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최근의 고용불안과 관련해 재교육...
방송일자 : 2008.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