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오바마 전화통화, "한미동맹 강화"
주간 청와대 소식 15회
방송일자 : 2008.11.08
-
이 대통령-오바마 전화통화, "한미동맹 강화"
첫소식입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7일 아침 전화 통화를 가졌습니다.
오바마 당선인은 한미동맹의 강화를 희망했고, 이에 대해 이 대통령은 양국 관계를 21세기 전략동맹으로 발전시키는데 오바마 당선인과 뜻을 같이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첫 전화 통화를...
방송일자 : 2008.11.08
-
한-투르크 정상회담, '경제협력 강화'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6일 청와대에서 구르반굴리 베르디무하메도프 투르크메니스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양국은 경제협력 강화를 중심으로 한 공동성명을 체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나라를 국빈방문한 베르디무하메도프 투르크메니스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지난 8월 베이징 올림픽을 계기로 개최된 양국 정상회담에 이어 3개월만에 다시 만...
방송일자 : 2008.11.08
-
중소기업, 내수활성화·고용창출 지름길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3일 두 번째 라디오 연설을 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중소기업을 살리는 것이 내수를 일으키고 일자리를 만드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어느 한 중소기업 사장의 전화로 시작된 이명박 대통령의 라디오연설은 현재의 어려운 중소기업 상황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경제지표보다도 체감경기가 나쁘게 느껴지는 것은 이처럼 큰 비중을 차지하...
방송일자 : 2008.11.08
-
이 대통령, 오바마 참모진과 14일 간담회
이명박 대통령은 오는 14일 미국 워싱턴에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 당선인의 외교안보 참모진들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청와대는 G20 다자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하는 이 대통령이 브루킹스 연구소 주선으로 오바마 대통령 당선인의 참모진들과 간담회를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오바마 참모진들이 향후 외교안보 정책과 한반도 정책을 설명한 뒤 이...
방송일자 : 2008.11.08
-
수출, 내년 경제에 많은 영향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4일 열린 무역진흥확대회의에서 수출이 내년도 경제에 많은 영향을 줄 것이라면서 시장다변화와 신상품 개발을 통해 좋은 성과를 내달라도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나라는 수출 의존도가 매우 크기 때문에 수출은 우리 경제의 생명줄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내년에도 좋은 성과를 내달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
방송일자 : 2008.11.08
-
교육시스템 획기적 변화 필요
이명박 대통령은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교육시스템의 획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5일 열린 `글로벌인재포럼 2008' 개막식에서 "획일적이고 평준화된 교육체제에서 벗어나 자율적이고 수월성을 보장하는 체제로 바뀌어야 한다"면서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정부도 교육의 기회를 질적으로 확대하고 지...
방송일자 : 2008.11.08
-
이 대통령, 소방공무원 격려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7일 열린 제 46회 소방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치사를 통해 "우리 소방이 국민을 지켜준 든든한 파수꾼이자 보호자였으며, 목숨을 걸고 생명을 구한 국민의 소방 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선진일류 국가는 안전이 기본"이라면서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최후의 보루자로서 ...
방송일자 : 2008.11.08
-
외환위기 없어...유동성 충분하게 공급
주간 청와대 소식 14회
방송일자 : 2008.11.01
-
외환위기 없어...유동성 충분하게 공급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달 27일 내년 예산안과 관련해 국회 시정연설을 했습니다.
현직 대통령으로는 5년만이었는데요, 이 대통령은 글로벌 금융위기와 관련해 지금 한국에 외환위기는 없다고 단언하면서 시장을 안정시킬 때까지 선제적이고 충분한 유동성을 공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현직 대통령으로는 5년 만에 내년도 예산안 제출과 관련한 ...
방송일자 : 2008.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