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안정, 필요시 추가조치 발동
지난달 30일에는 서울에서 세계지도자포럼이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도 세계 금융위기와 관련한 이명박 대통령의 언급이 있었습니다.
"필요한 경우 언제든 추가조치를 선제적으로 발동하겠다"고 강조했는데요, 기조연설 내용 함께 보시죠.
이명박 대통령은 금융시장의 불안심리를 원천적으로 걷어낼 것이라며 필요한 경우 언제든 추가조치를 선제적으로 발동하겠다고 강조했...
방송일자 : 2008.11.01
-
이 대통령, "1~2년간 내수시장 확대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경상남도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이 대통령은 최근 국제금융위기와 관련해 1-2년간 내수시장을 확대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한 긴급 재정투자 계획도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국제 금융위기와 관련, 세계 전체 경제시장이 나빠 1-2년간 내수시장을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창원에서 ...
방송일자 : 2008.11.01
-
한반도 전역 생태계 조사할 수도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에 나무를 심고 습지를 보호하는데 남북이 뜻을 같이 한다면 한반도 전역의 생태계도 조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경남 창원에서 개막된 제10차 람사르협약 당사국 총회 축사를 통해 "남북간 환경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이러한 노력을 통해 남북으로...
방송일자 : 2008.11.01
-
입시지옥에서 벗어나게 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제1차 국가교육과학기술자문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학생들이 입시지옥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어른들의 책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대학입시가 공교육에 미치는 영향이 무엇보다 크다"면서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교육자율화를 통해 교육의 질이 높아지는 교육의 선순환 구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시...
방송일자 : 2008.11.01
-
이 대통령, 국제자문위원 3명 위촉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나라야나 무르티 인도 인포시스 회장, 존 쏜튼 미국 브루킹스연구소 이사회 회장, 루벤 바르다니안 러시아 투로익 투자은행 회장을 국제자문위원으로 추가로 위촉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미래비전과 국가전략 구상의 자문을 위해 `대통령 국제자문단'을 구성하고 있으며 앞서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기 소르망 파리정치대학 교수 등을...
방송일자 : 2008.11.01
-
청와대 의장행사 매주 토요일로 변경
청와대 대통령실은 매주 금요일 실시하던 분수대 광장 군 의장행사와 국악공연을 11월부터 토요일로 변경해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5월부터 확대 실시했던 토요관람제도가 정착되면서, 청와대를 찾는 주말 관람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군 의장행사는 국방부 군악대와 의장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10시30분부터 1시간동안 진행되며, 대통령실이 준...
방송일자 : 2008.11.01
-
"금융질서 개편, 신흥국 입장 반영돼야"
주간 청와대 소식 13회
방송일자 : 2008.10.25
-
"금융질서 개편, 신흥국 입장 반영돼야"
이명박 대통령이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제7차 아셈 정상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 24일 열린 1차 본회의에서 글로벌 금융위기 극복을 위해 국제공조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금융체제 개편 논의에 아시아 신흥국의 입장이 반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는데요,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국제 경제와 금융위기를 주제로 열린 ASEM 정상회의 1차 본회의.
이 ...
방송일자 : 2008.10.25
-
"안전한 나라 만드는 데 최선"
지난 21일은 제 63주년 경찰의 날이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기념식에 참석해 무엇보다 국민의 안전이 보장되는 나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면서 국민의 경찰, 선진 경찰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습니다.
63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은 시대의 흐름에 부응해 주어진 역할을 다해 온 경찰의 노력을 치하했습니다...
방송일자 : 2008.10.25
-
생활공감정책 국민 아이디어 공모
청와대가 국민들로부터 직접 아이디어를 받아 정책화하는 ‘생활공감정책 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정책을 펴기 위한 것인데요, 다음달 22일까지 제안을 받는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개인의 행복을 국가경영의 중심에 둔다'
이러한 정부의 국정운영 지침에 따라 ...
방송일자 : 2008.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