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야기가 있는 숲, 국립수목원 [정책, 현장을 가다]
발 빠른 정책정보와 품격 있는 문화가 함께하는 생방송 <정보와이드 모닝>! 이번 순서는 <정책, 현장을 가다>입니다.
요즘 여름휴가철이 절정에 다다랐는데요, 해수욕을 위해 바다를 찾는 분도 많지만 휴식을 위해 숲을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책, 현장을 가다>에서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숲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분주한 국립수목원 전시교육과의 ...
방송일자 : 2010.08.10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8.10
-
오늘의 정책(전체)
오늘의 정책(전체)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8.10
-
이 대통령 "훌륭한 분들과 함께 일해 행복했다"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정운찬 국무총리와 떠나는 국무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고마움을 표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훌륭한 분들과 함께 일했다는 것에 대해 아주 행복하게 생각한다며 모든 분들이 나가서도 한결 같이 나라 사랑하는 마음으로 임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정운찬 국...
방송일자 : 2010.08.10
-
정 총리 "대통령과 국무위원들에게 깊이 감사"
한편 정운찬 국무총리는 총리로서 주어진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 대통령과 국무위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재보궐 선거 이후 새롭게 출발할 수 있는 여건과 계기가 마련된 시점에서 떠나게 돼 마음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이어 국무위원들에게 신임총리가 임명되면대통령을 잘 보좌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고 이...
방송일자 : 2010.08.10
-
지경부 "CNG버스 충전 압력 낮추라" 긴급 지시
어제 오후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발생한 천연가스 시내버스 폭발사고로 가스연료 차량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정부가 즉각적인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지식경제부는 "사고 원인이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연료통의 폭발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전국 도시가스충전소에 충전시 최고압력을 현행보다 10% 정도 낮추라고 긴급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경부는 &l...
방송일자 : 2010.08.10
-
정보와이드 모닝 (497회)
이 대통령 "공기업부터 청년 고용 확대" / 이 대통령, 총리·6개 부처 개각 단행 / 40대 총리 '젊은 내각' 소통·통합 강화 / 현실감각·도덕성 겸비한 '젊은 내각' / 김태호 후보자 "소통과 통합의 아이콘 될 것" / 이주호 내정자 "교육개혁 흔들림없이 추진" / 신재민 내정자 "문화로 풍요로운 대한민국 만들겠다" / "실종 대승호, 北당국에 단속돼 조사중" / 전자공증시대 본격 개막 / 中企 하반기 수출 전망 '대체로 맑음' / 中企제품 디자인 지원, 수출 돕는다 / 스마트워크 시범 운영 실시 / 확 달라진 민원서식 오늘부터 쓴다 / 이 대통령 45차 라디오·인터넷 연설 다시 듣기 / 8.8개각의 의미와 한국경제 [오늘의 경제동향] / 톡!톡! 정책정보 / 수능 D-100 학습전략은? [정책&이슈] / 서안 [한국의 유물] / 여름휴가, '경제서'에서 길을 찾다 [행복한 책읽기]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 오늘의 정책(전체) / 김태호 총리 내정자 첫 출근
방송일자 : 2010.08.09
-
이 대통령 "공기업부터 청년 고용 확대"
이명박 대통령은 45차 라디오 인터넷 연설을 통해 공기업부터 청년 인재들을 많이 뽑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정부가 중소기업에 관심을 기울인 것은 청년 일자리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제 45차 라디오 연설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국정 최우선 순위에 두고 있다면서 중소기업에 큰 관심을 기울인 것도 청년 일자리 문제와...
방송일자 : 2010.08.09
-
이 대통령, 총리·6개 부처 개각 단행
이명박 대통령은 일요일인 어제, 국무총리에 김태호 전 경남 도지사를 내정하는 등 대규모 개각을 단행했습니다.
모두 6개 부처 장관이 교체됐고, 특임장관 인선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집권 3기를 함께 꾸려갈 새 국무총리로 김태호 전 경남 도지사를 선택했습니다.
김 총리 내정자는 도의원과 군수, 도지사를 두루 거친 풍부한 현장경험자로 평가받...
방송일자 : 2010.08.09
-
40대 총리 '젊은 내각' 소통·통합 강화
앞서 보신 것처럼 이번 개각의 가장 큰 특징은 40대의 젊은 총리 탄생입니다.
젊은 내각을 바탕으로 소통과 통합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이번 8.8 개각으로 꾸려질 3기 내각의 특징은 무엇보다 40대 젊은 총리로 대표됩니다.
올해 48세의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는 인사청문회를 거쳐 총리에 취임하게 되면 지난 1971년 당시 45세였던 ...
방송일자 : 2010.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