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희귀병 치료제 관세 면제대상 추가

앞으로는 희귀병 치료제에 대한 관세가 면제되고, 출입국자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국민 생활의 편익 증진을 위해 개정되는 세법 시행규칙의 내용을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지능장애와 신체 이상증상을 겪어온 국내 뮤코다당증 환자 33명이, 치료비에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습니다.

희귀병인 뮤코다당증 환자 한사람이 치료비로 부담하는 금액은 연간 3억8천만원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 맞아야하는 주사액 투입만으로 810만원 가량을 부담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세법시행규칙 개정으로 약값의 8%수준으로 부과되던 관세가 면제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밀수나 마약밀매 등을 일삼아온 이른바 블랙리스트 대상의 승객예약자료 제출 시한이 규정돼, 이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됐습니다.

무엇보다 요주의 인물 중심의 통관검사가 이뤄질 수 있는 만큼, 일반인들의 출입국 검사 대기시간도 그 만큼 줄어드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이밖에도 매출액 4천8백만원 미만인 간이과세자를 대상으로 하던 간편신고 기준을 없애, 앞으론 모든 간이과세자들이 부가세 간편신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