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소설가·시인 도서관 직접 파견

살아가면서 수많은 책을 읽지만 글을 쓴 작가를 직접 만나는 기회는 흔치 않은데요, 소설가나 시인이 직접 가까운 도서관으로 찾아와 직접 창작이나 독서활동을 지도하는 프로그램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앞으로는 전국 80곳의 문학관과 도서관에서 소설가나 시인 등 문학작가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공공도서관관과 문학관 80곳을 선정해 이달부터 6개월 동안 문학작가 파견사업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문학작가 파견 프로젝트는 문학관이나 도서관에 소설가나 시인 등 문인을 파견해 주민 생활 속에서 창작이나 각종 독서 활동을 지원하는 겁니다.

이 밖에도 지역 문학 동호회 멘토링과 문학작품 낭독회, 어르신 책 읽어드리기 등 지역 주민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문학 작가들이 파견 기간 중에 창작한 작품 가운데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작품집으로도 출간할 예정입니다.

파견 작가에게는 작품창작비 등 매월 120만원이 지급되고, 해당 도서관에는 각종 문화프로그램을 운영을 위해 300만원이 지원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 사업을 통해 작품 활동 환경이 열악한 문학작가들의 창작여건을 개선하고 일자리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TV 강명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