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영결식 경복궁서···엄숙·경건하게

정보와이드 930

영결식 경복궁서···엄숙·경건하게

등록일 : 2009.05.29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결식이 내일 거행됩니다.

영결식 집행계획을 최종확정한 장의위원회는 추모행사가 고인의 뜻에 따라 엄숙하고 경건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결식이 29일 오전 11시 경복궁 앞뜰에서 엄수됩니다.

영결식에는 이명박 대통령을 비롯해 전·현직 대통령과 장의위원회 위원,주한외교단 조문사들 등 3천여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영결식이 끝난 뒤 오후 1시부터 30분간 덕수궁 대한문 앞 서울광장에서 노제가 열리고, 이후 장의행렬은 서울역까지 도보로 이동 할계획입니다.

이후 경기도 수원 연화원에서 화장한 뒤 밤 늦게 봉하마을로 돌아가 안치됩니다.

한편 국민장 장의위원회는 공동위원장인 한승수 국무총리와 한명숙 전 총리 명의의 글을 통해 추모행사가 고인의 뜻에 따라 엄숙하고 경건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국민들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장의위원회는 "온 국민이 애도하는 가운데 평온하게 모시는 것이 고인에 대한 최대의 예우이며, 큰 슬픔에 잠겨 있는 유족들에 대한 위로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