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시각 주요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방송일자 : 2013.10.22
-
"정치권, 경제활성화 입법 뒤 증세 이야기해야"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지금 정부와 정치권이 해야 할 일은 기업이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정치권은 경제활성화를 위한 입법에 최선을 다한 다음에 증세를 이야기하는 것이 옳은 순서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의 국무회의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경제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는 것 같아서 다행스럽지만 이런 흐름 ...
방송일자 : 2013.10.22
-
한-폴란드 정상회담…교역·투자 협력 논의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국빈방문한 브로니스와프 코모로프스키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양국간 교역과 투자 등 제반분야 협력방안이 집중 논의 됐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박성욱 기자
기자> 네. 청와대입니다.
앵커> 한-폴란드 정상회담, 어떤 것들이 논의됐나요?
기자> 네. 한국과 폴란드의 두 ...
방송일자 : 2013.10.22
-
정 총리 "개도국 녹색성장에 적극 기여"
앵커멘트>
해외순방중인 정홍원 국무총리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3차 글로벌녹색성장포럼 개막식에 참석했습니다.
정 총리는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을 세계에 알리고 개도국의 녹색성장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신우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북유럽을 순방 중인 정홍원 국무총리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제3차 글로벌...
방송일자 : 2013.10.22
-
"셋째아이 등록금 지원, 공감대 위한 기준 마련" [정책 다시보기]
교육부는 셋째아이 등록금 지원이 선심성 공약이 될 우려가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 "국가재정여건과 세입전망 등을 고려해 내년 예산은 1225억원으로 연간 450만원, 신입생 지원 기준으로 편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내년 처음 도입되는 신규사업인 만큼 지원기준과 절차를 마련 중”이라며 "사회적 공감대를 얻을 수 있는 기준을 의견수렴을...
방송일자 : 2013.10.22
-
"알뜰주유소 휘발유 41.6원, 경유 47.8원 저렴" [정책 다시보기]
산업통상자원부는 알뜰주유소와 일반 주유소의 가격차이는 불과 4원에 불과하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 "올해 알뜰주유소는 전국 주유소 평균판매가 보다 휘발유는 41.6원, 경유는 47.8원 저렴하게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산업부는 "고속도로 알뜰주유소의 경우 자영 알뜰주유소에 비해 판매가격이 높은 것은 지리적 고립에 따른 경쟁 부재, 상대적으로 높은...
방송일자 : 2013.10.22
-
"수도권 접경지역 미니외투 최종결정 나지않아" [정책 다시보기]
산업통상자원부는 미니외국인투자단지에 대해 수도권지역 지정을 허용해 물의를 빚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 최종결정은 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산업부는 "지난달 외국인투자위원회에서 낙후지역인 수도권 접경지역에 미니외투를 허용하자는 논의가 있었지만 논란이 있어 최종결정이 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
방송일자 : 2013.10.22
-
"GTX 사업 무산위기 아니다" [정책 다시보기]
국토교통부는 설계비를 이미 배정했지만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사업이 무산위기에 처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LH, 철도시설공단 등은 KTX 수서~평택과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간 공용구간에 대한 동시시공을 위해 비용분담에 합의하고 현재 최종 협의 중에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는 현재 예비타...
방송일자 : 2013.10.22
-
"이유식 액상 검사시 납 검출 EU와 유사" [정책 다시보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유식에서 국제기준을 초과하는 납이 검출됐다는 보도와 관련해 이는 분말상태에서 분석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외국과 동일한 검사 방법인 액상 상태로 조제해 검사하는 경우에는 EU 등 외국 기준과 유사한 수준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특수용도식품 중 성장기용 조제식과 영유아 조제식에 대한 납 기준을 0.01...
방송일자 : 2013.10.22
-
단국대학교 [창의교육, 대학의 길]
이번 순서는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의 교육 방침과 발전 방향에 대해 알아보는 <창의교육, 대학의 길> 시간입니다.
오늘 만나볼 대학은 캠퍼스 특성화로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단국대학교입니다.
장호성 총장, 스튜디오에 나오셨습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3.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