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루즈산업 키운다 [톡톡경제]
남MC>
계속해서 최대환
여MC>
리사 켈리가 함께 하는
남MC>
앵커들의 수다, 톡톡경제 시간입니다.
리사 앵커, 혹시 바다 위에도 특급호텔이 떠다니고 있다는 사실, 아세요?
여MC>
바다 위의 특급호텔?
아, ...
방송일자 : 2013.07.22
-
나눔문화예술협회 [지구촌 행복시대]
남MC>
생방송 국민행복시대, 계속해서 우리 사회뿐 아니라, 지구촌 전체의 행복을 위해 뛰는 이들을 만나보는 지구촌 행복시대로 이어가겠습니다.
여MC>
오늘 만나볼 분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온갖 일을 하는 분입니다.
남MC>
그렇습니다.
생활의 즐거움과 활력을 더해주는...
방송일자 : 2013.07.22
-
국민행복시대 (34회)
시신 2구 인양…실종자 수색 계속 / 사설 '해병대캠프' 난립…안전 '구멍' / "미인증 캠프"…교육부, 사고대책본부 구성 / "선진국 위한 마지막 관문은 신뢰와 통합" / 문화융성위원장에 김동호 전 문화부 차관 / 대통령 비서실 서신민원 144% 증가 / 예술인 산재보험료 지원 50%로 확대 /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준비 '한창' / 5명 중 4명 시신 수습···나머지 1명 수색작업중 / 장마·폭염 교차…숙면 취하는 법 / DMZ 60년 재조명…두루미 '깃대종' 선정 / 모든 도로서 전좌석 안전띠 착용 의무화 / 외교부 "北 선박 차단, 파나마 정부 높이 평가" / 중소·중견기업 지원 방안 다음달 발표 / 태풍·홍수 피해 '원스톱 서비스' 지원 / 쉼과 힐링의 국악…이것이 풍류다 [국민리포트] / 장금이와 한방체험해요 [국민리포트] / 강정책마을 10만대권 프로젝트 [국민리포트] / 행복한 삶을 위한 올바른 진로 선택은? [국민리포트] / '2013 동아시안컵' 북한 참가 의미는? [라이브 이슈] / 주간 개봉영화 순위 [행복한 영화세상]
방송일자 : 2013.07.19
-
시신 2구 인양…실종자 수색 계속
충남 태안에서 사설 해병대캠프 훈련 도중 실종됐던 공주사대부고 학생 5명 가운데 3명의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해경은 현재 항공기와 경비함정 등을 총동원해 남은 실종자에 대한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한편 사고가 난 백사장해수욕장 앞바다는 물살이 거세 해양경찰이 수영하지 말도록 계도중인 곳이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사고 당시 학생 80명은 교관...
방송일자 : 2013.07.19
-
사설 '해병대캠프' 난립…안전 '구멍'
<여 MC>
이번에 사고가 난 태안 해병대캠프는 민간이 운영하는 사설캠프인데요.
<남 MC>
문제는 이런 사설캠프들이 안전사고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다는 겁니다.
이지수 기자가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일명 '극기 훈련'으로 유명한 '해병대 캠프'.
여름 휴가철과 방학이 시작되면서 전국 곳곳에서 해병대 캠프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직접 인터넷으로 검색...
방송일자 : 2013.07.19
-
"미인증 캠프"…교육부, 사고대책본부 구성
태안 해병대 체험캠프는 정부의 청소년 체험활동 인증을 받지 않은 미인증 캠프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교육부는 "사망사고가 발생한 해병대 체험캠프는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인증한 청소년 체험활동 시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교육부는 이번 사고와 관련해 나승일 차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사고대책본부를 구성하고 미인증 업체 선정 경...
방송일자 : 2013.07.19
-
"선진국 위한 마지막 관문은 신뢰와 통합"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기독교 지도자들과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나가는 데 넘어야 할 마지막 관문이 바로 신뢰와 통합"이라면서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기독교 원로를 비롯한 28명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박근혜 대통령 초청으로 청와대를 찾았습니다.
박 대통령은 우...
방송일자 : 2013.07.19
-
문화융성위원장에 김동호 전 문화부 차관
박근혜 대통령은 대통령 직속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에 김동호 전 문화부 차관을 위촉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영화진흥공사 사장과 부산국제 영화제 집행위원장 등을 역임한 후 현재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 전문대학원 원장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밖에도 배우 안성기 씨와 YG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양민석 씨 등 모두 18명의 민간 위원을 위촉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3.07.19
-
대통령 비서실 서신민원 144% 증가
새 정부 들어 대통령 비서실에 접수된 서신 민원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청와대는 이명박 정부 말 월평균 천 2백여 건이던 대통령 서신 민원이 새 정부 들어 2천 9백여 건으로 144.4%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현장을 중요시하는 박근혜 대통령의 모습에서 민원해결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 ...
방송일자 : 2013.07.19
-
예술인 산재보험료 지원 50%로 확대
엠씨>
수입이 불규칙하고 고용이 불안정한 예술인들을 위해 정부가 더욱 촘촘한 안전망 구축에 나섰습니다.
지원은 더욱 늘려주고, 불공정한 관행은 고쳐나가기로 했습니다.
여정숙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직업 특성상 복지 사각지대와 생계유지 어려움에 놓이기 쉬운 예술인들.
실제로 예술인의 고용보험 가입률은 30.5% 산재보험 가입률은 27.9%에 불과...
방송일자 : 2013.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