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 필리핀 피해 현장서 본격 구호활동
앵커>
초강력 태풍으로 폐허가 된 필리핀에서는 현재 본격적인 구호활동이 진행중인데요, 현지에 파견된 우리 군도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지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서울에서 비행기로 7시간 거리인 필리핀 세부의 한 공항.
이른 아침 군 수송기를 정비하는 공군 긴급구호 임무팀의 손길이 분주합니다.
기체...
방송일자 : 2013.11.19
-
"안심하세요"···도시가스 안전점검 SMS 안내
앵커>
도시가스 점검원을 사칭한 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불안감을 덜어주기 위해 도시가스 점검일자를 미리 알려주는 서비스가 시행중인데요, 자세한 내용, 김형규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평소 생후 8개월 된 아들과 단 둘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주부 이애심씨.
겨울철이 다가와 난방을 위한 도시가스 사용량이 늘게 돼 최근 가스설비...
방송일자 : 2013.11.19
-
제1차 한중 인문교류공동위 서울서 개최
학술, 문화교류를 통해 한중 양국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제1차 한중인문교류공동위가 오늘 서울에서 개최됐습니다.
우리측 대표를 맡은 김규현 외교부 1차관은 "한중 인문교류공동위가 양국관계가 좋을 때는 관계의 촉매제 역할을 좋지 않을 때는 중화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앞서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6월 중국 국빈방문 때 시진핑 국가주석과 만나 ...
방송일자 : 2013.11.19
-
반기문 총장 아우슈비츠 방문···"홀로코스트 잊지 말아야" [이 시각 국제뉴스]
[기사내용]
안녕하십니까.
이 시각 국제뉴스입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아우슈비츠 수용소를 찾았습니다.
역대 유엔 사무총장 가운데 최초로 방문했는데, 그는 현장에서 "홀로코스트를 절대 잊지 말아야 하고, 경시하거나 부인해서도 안 된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아우슈비츠 수용소로 들어섭니다.
홀로코스트 생존자인 마리안 투르스...
방송일자 : 2013.11.19
-
예술이 세상을 바꾼다, '예술나무 운동' [집중 인터뷰]
삶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기고 나누는 일.
사회가 선진화 될수록 전 국민이 누릴 수 있도록 확산돼야 하는 사회적 가치이기도 한데요.
문화예술의 가치와 나눔 확산을 위한 범국민 운동 <예술나무 운동>이 시작된 지 1년이 지났습니다.
예술나무가 어느 정도 뿌리내렸고, 앞으로의 과제는 무엇인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나눔본부 양효석 본부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
방송일자 : 2013.11.19
-
희망의 새시대 (114회)
블랙박스 '분석중'···헬기 특별 안전점검 실시 / 서울시, 고층건물 159곳 연말까지 전수조사 / 176개 기타공공기관도 경영평가 추진 / "일본, 역사진실 앞에 겸허한 자세로 돌아와야" / 박 대통령, 국회 시정연설···예산안 조속처리 당부 / 러시아 여객기 추락···탑승객 전원 사망 [이 시각 국제뉴스] / 미래 新 가치, 출판문화산업진흥 [집중 인터뷰]
방송일자 : 2013.11.18
-
블랙박스 '분석중'···헬기 특별 안전점검 실시
앵커>
지난 주말 서울 삼성동에서 발생한 헬기 사고로 조종사 2명이 숨졌습니다.
회수된 블랙박스 분석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오늘부터 헬기업체를 대상으로 특별 안전점검에 들어갔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서울 도심에서 헬기가 추락한 사고는 이번이 세번째..
지난 1993년 영화 촬영 중이던 헬기가 한강에 떨어지고, 2001...
방송일자 : 2013.11.18
-
서울시, 고층건물 159곳 연말까지 전수조사
서울시가 고층건물 헬기 충돌사고를 막기 위해 올 연말까지 항공장애가 되는 시내 고층건물을 전수조사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시는 서울지방항공청과 함께 고층건물 159곳을 점검하고 헬기장·건물 옥상 헬리포트 등 488곳의 관리 실태도 확인할 계획입니다.
또,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보유한 3대 헬기 가운데 노후된 헬기 1대를 빠른 시일내에 교체하는 ...
방송일자 : 2013.11.18
-
176개 기타공공기관도 경영평가 추진
앵커멘트>
공공기관의 방만경영을 뿌리뽑기 위한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경영평가가 17여개 기타공공 기관까지 확대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가운데 공공기관 운영위원회가 기업의 주채권은행처럼 경영 실태를 철저히 점검하는 방안도 추진 됩니다.
보도에 표윤신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지난해 기준 공공기관 부채는 493조 원으로 나라빚보다 많습니다.
...
방송일자 : 2013.11.18
-
"일본, 역사진실 앞에 겸허한 자세로 돌아와야"
정홍원 국무총리는 "최근 일본의 일부 지도자들이 과거 군국주의로 회귀하려는 언동을 보이고 있다"면서 "역사의 진실 앞에 겸허한 자세로 돌아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총리는 어제 열린 제74회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 기념사에서 "일본은 아직도 과거사에 대해 진정한 사과와 반성을 보이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또 "자라나는 청소년들...
방송일자 : 2013.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