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의 새시대 (112회)
기준금리 연 2.5% ···6개월째 '동결' / "동북아 미래 인식 공유···공동 역사교과서 발간" / 필리핀으로 군 수송기 출발···재해구호물품 지원 / 국정원, 통합진보당 관련업체 압수수색 / 해외여행자 안전망, 외교부 '동행' [집중 인터뷰]
방송일자 : 2013.11.14
-
기준금리 연 2.5% ···6개월째 '동결'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2.5%로 6개월째 동결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오늘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이번 달 기준금리를 현 수준에서 동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아직 민간소비와 설비투자 증가세는 미진한 모습이고, 신흥국 금융시장의 위기 조짐과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등 대외 불확실성이 남아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방송일자 : 2013.11.14
-
"동북아 미래 인식 공유···공동 역사교과서 발간"
국립외교원 설립 50주년 기념 국제학술회의 개회식이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 오전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동북아 지역 국가들이 미래에 대한 인식을 공유해야 한다면서 공동역사교과서 발간을 방안으로 제시했습니다.
박 대통령의 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앞으로 동북아시아를 EU와 같은 공동시장으로 만들 수 있다면 우리에게 엄청난 기회를 가져다...
방송일자 : 2013.11.14
-
필리핀으로 군 수송기 출발···재해구호물품 지원
초강력 태풍 '하이옌'으로 필리핀에서 대규모 피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우리 정부가 해외긴급 구호대와 물자를 실은 군 수송기를 현지로 보냈습니다.
정부는 오늘 오전 식품과 텐트 등 구호물자 20톤을 실은 군 수송기 2대가 성남 서울공항에서 태풍 피해 지역인 필리핀 타클로반으로 떠났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오늘과 내일 이틀동안 군 수송기 5대를 이용해 구...
방송일자 : 2013.11.14
-
국정원, 통합진보당 관련업체 압수수색
국가정보원이 CNC와 나눔환경 등 통합진보당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업체에 대해 현재 압수수색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NC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한때 운영한 선거홍보대행사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수원지법은 오늘 이석기 의원 등 관련자들의 내란음모 사건에 대한 2차 공판을 진행합니다.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
방송일자 : 2013.11.14
-
해외여행자 안전망, 외교부 '동행' [집중 인터뷰]
해가 갈수록 해외여행을 떠나는 내국인의 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최근 필리핀을 덮친 초대형 태풍 하이옌처럼 외국에서 자연재해가 발생했을 때, 현지를 방문하거나 거주 중이던 우리 국민의 안전, 우려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외교부에서는 재외국민의 안전을 위해 여행자 등록제도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인데요.
외교부 재외동포영사국 안영집 국장 모시고 이야기...
방송일자 : 2013.11.14
-
희망의 새시대 (111회)
이 시각 주요뉴스 / 오늘 한-러 정상회담···철도사업 협력 논의 / "태풍 사망자 2천명 내외"···한국인 7명 소재 파악중 [이 시각 국제뉴스] / 박 대통령, 태풍 피해 필리핀 대통령에 위로전 / "시간선택제 일자리, 활성화 추진계획" / 고속도로 긴급 견인 서비스···2차사고 예방 / 50돌 대종상영회제, 의미와 발전방향 [집중 인터뷰]
방송일자 : 2013.11.13
-
이 시각 주요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방송일자 : 2013.11.13
-
오늘 한-러 정상회담···철도사업 협력 논의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북한과 러시아가 추진중인 철도사업에 우리기업이 진출하는 방안 등 양국 협력이 집중 논의될 전망인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알아보겠습니다.
박성욱 기자!
기자>
네 청와대 입니다.
앵커>
푸틴 대통령이 오늘 새벽에 우리나라에 도착했죠?
기자>
오늘 새벽 입국한 푸틴...
방송일자 : 2013.11.13
-
"태풍 사망자 2천명 내외"···한국인 7명 소재 파악중 [이 시각 국제뉴스]
기자>
안녕하세요.
이 시각 국제뉴스입니다.
초강력 태풍이 지나간 필리핀 타클로반 지역은 시간이 지나면서 물이 빠졌지만 부패한 시신과 쓰레기가 뒤엉켜 전염병 발병까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타클로반 공항에는 탈출을 감행하기 위해 몰려든 사람들로 발 디딜틈이 없습니다.
필리핀항공이 재난 주민 응급 철수를 위해 하루 2편의 임시편 항공기를 운항하고 있지...
방송일자 : 2013.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