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정책 하이라이트(15. 8. 31. 16시)

1. 정부 "적십자 회담서 이산가족 상봉 정례화 논의"


정부는 다음 달 열릴 적십자 실무접촉에서 이산가족 상봉 정례화에 대한 논의도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준희 통일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논의할 의제는 주로 상봉 행사에 중점을 둘 것이고, 정례화 등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2. 운전자 타고 있어도 내일부터 불법 주·정차 단속된다


내일부터 불법으로 주차나 정차를 할 경우, 차량에 운전자가 타고 있더라도 단속 대상이 됩니다.

서울시는 보도와 횡단보도, 버스 정류장 부근을 중심으로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집중적으로 단속에 나섭니다.


3. 서울교육청,"공립고 성추행 연루교사 5명 중징계"


서울시교육청은 최근 서울의 한 공립 고등학교의 성추행 사건과 연루된 남자 교사 5명을 중징계하기로 했습니다. 

해임이나 파면이 확정되면,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에 따라 교단에서 영구 퇴출됩니다.


4. 한국, 中 수입시장 점유율 사상 첫 10%대 진입


우리나라의 중국 수입시장 점유율이 사상 처음으로 10%대에 진입했습니다.

최대 수출품목인 반도체와 일부 소비재 등의 수출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5. 2018년부터 학교에서 어려운 수학문제 못낸다


현재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2018학년부터 학교에서는지나치게 어려운 수학 문제를 내지 못하게 됩니다.

교육부는 개정 교육과정에 관한 2차 공청회를 열고, 시안을 발표했습니다.


6. 한국, 의료비 지출비율 낮지만 증가속도는 OECD 최고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회원국 가운데 우리나라는 의료비 지출 비율이 6.9%로, 하위권에 속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지출 증가율은 7.2%로, 회원국 가운데 가장 높았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