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특검 "대면조사 관련 확인해 줄 게 없다"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특검 "대면조사 관련 확인해 줄 게 없다"

등록일 : 2017.02.08

앵커>
특검팀은 대통령 대면조사와 관련해 기본 입장은 변함이 없다면서도 현재로서는 확인해줄 수있는 게 없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언론을 통해 대면조사 일정이 보도된 이후 특검의 태도가 바뀐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는데요, 김성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특검팀이 대통령 대면조사와 관련해서 극도로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검은 대통령 대면조사라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히면서 최대한 말을 아꼈습니다.
이규철 특검보는 정례브리핑에서 대면조사와 관련해 현재로서는 확인해 줄 수 있는 게 없다고 말했습니다.
대면조사의 비공개, 공개 여부 또한 지금은 말할 수 없다며 정리가 되는데로 밝히겠다는 입장입니다.
또 대통령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받게 되느냐는 질문에도 "조사 이후에 말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앞서 특검은 오는 10일 전후로 대통령 대면조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편 특검은 구속피의자인 박채윤을 소환해 조사하고 이인성 이화여대 교수를 업무방해죄로 구속 기소하기로 했습니다.
이인성 이화여대 교수는 최순실, 최경희 씨와 공모해 정유라씨가 학교에 출석하지 않고 과제물을 제출하지 않았음에도 부정하게 학점을 부여해 이대 교무처장의 학적관리 업무를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밖에 특검은 내일 오전 10시에 최순실씨를 소환해 조사하고 우병우 전 정무수석은 다음주 말 정도 소환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