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부처님오신날···"새 정부, 국민 마음 모으겠다"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부처님오신날···"새 정부, 국민 마음 모으겠다"

등록일 : 2022.05.08

임보라 앵커>
불기 2566년 '부처님오신날'인 오늘(8일) 전국 사찰에서는 봉축 법요식이 열렸는데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조계사에서 열린 봉축법요식에 참석해 새 정부에서는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어려운 이웃들을 더욱 따뜻하게 보듬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그간 축소돼 열렸던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행사가 3년 만에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1만 명의 불자들이 마스크를 쓴 채 조계사 대웅전 앞마당에 모였고 인근 공원에서는 식사를 나누는 무료 공양 행사도 열렸습니다.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조계사
(장소: 오늘, 서울 종로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조계사 대웅전에서 열린 봉축법요식에 참석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간을 보냈다면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연등회가 3년 만에 다시 열렸다고 말했습니다.
당선인은 그러면서 국민의 희생과 불교계의 노력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지난 2년간 우리는 코로나로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국민 여러분과 의료진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고, 불교계의 각별한 노력이 있었기에 뜻깊은 오늘의 이 자리도 있게 된 것입니다."

윤 당선인은 또 한국 불교는 늘 국민의 버팀목이었고 불교 문화 유산은 우리 국민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불교계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아울러 많은 도전과 위기가 있지만 새 정부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 대통령 당선인
"국민이 모두 함께 잘 살 수 있도록 새 정부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어려운 이웃들을 더욱 따뜻하게 보듬겠습니다."

윤 당선인은 촛불 공양인 헌촉도 참여했습니다.
헌촉은 중생의 마음에 지혜와 자비의 불을 밝힌다는 불교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진현기)
'다시 희망이 꽃피는 일상으로'라는 봉축표어로 열린 이 날 행사에는 조계종 종정 성파스님과 총무원장 원행스님, 오세훈 서울시장,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이 참석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